사진 = 뮤지엄엘
사진 = 뮤지엄엘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은 오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인천 중구 상상플랫폼 내 뮤지엄엘에서 이소영 작가와 함께 '알렉스 카츠展' 아트 클래스 시즌 2를 총 2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뮤지엄엘은 앞서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알렉스 카츠展' 아트 클래스 시즌 1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아트 클래스 시즌 2는 더 많은 관람객에게 전문가와 함께 카츠의 예술 세계를 탐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시즌1에 이어 '현대의 초상: 알렉스 카츠의 예술을 통해 본 일상 속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수업은 이 작가의 특별 강의와 전시장을 직접 돌아보는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 참가자 간 자유토론 시간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카츠의 작품을 직접 감상하며 일상 속 숨겨진 아름다움을 재발견할 수 있다.

이 작가는 글로벌 아트 데이터베이스 '래리스 리스트'가 선정한 2021년 가장 영향력 있는 컬렉터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과 EBS '비즈니스 리뷰'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서랍에서 꺼낸 미술관'을 비롯해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소통하는 그림 연구소, 조이뮤지엄, 빅피쉬아트 등 여러 미술 교육 기관을 운영 중이다.

수업은 각 회차별 30명 한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11월 9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5만5000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