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문화재단은 오는 19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아트홀에서 순수 예술을 통한 전국 공연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연극 '빵야'를 총 2회 공연한다고 16일 밝혔다.
연극 '빵야'는 2022년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연극 부문 선정작이며, 지난해 한국연극 '베스트 7'과 제61회 K-Theater Awards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작품은 극의 제목으로도 쓰인 주인공 '빵야'와 빵야를 쥐었던 이들을 중심으로 한국 근현대사의 역사를 다룬다.
빵야는 태평양 전쟁 말기 일제가 점령한 조선 땅에서 태어난 99식 소총으로, 악기가 되고 싶던 꿈을 가졌다. 빵야는 조선 독립군 토벌을 시작으로 제주 4·3사건, 한국전쟁, 지리산 빨치산 토벌 등 수많은 살육을 마주한 뒤 한 포수의 손에 넘겨지고, 마지막에는 전쟁 영화 제작용 소품이 돼 창고에 처박힌다.
빵야는 만들어진 이후부터 조선인 출신 일본 관동군 장교, 중국 팔로군, 국방경비대, 서북청년단, 빨치산 소녀, 지리산 심마니, 건설업자, 영화 제작자 등 수많은 손을 거쳐 간다. 연극 '빵야'는 역사의 현장에 있었지만, 역사의 흐름에서 밀려난 이 낡은 장총이 경험했던 한국의 근현대사를 생생하게 풀어낸다.
빵야 역은 박정원이 분하며, 드라마 편성을 위해 역사를 써먹을 궁리만 하던 한물 간 드라마 작가 '나나' 역은 이진희가 맡는다. 이 밖에 오대석, 송상훈, 김세환, 금보미, 진초록, 박수야, 곽다인 등이 1인 2역으로 무대를 꾸려갈 예정이다.
공연 관련 자세한 정보는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삼일로창고극장, 제1회 경계 없는 페스티벌 성료
- '한국 문학 세계화' 정부, 내년 전국 단위 문학축제 연다
- 두산연강재단, 제15회 두산연강예술상 강보름·정여름 선정
- 서울연극협회, 12일 시민 주도 연극제 '서울시민연극제' 성료
- 대한민국발레추진단, 신임 대표 겸 예술감독 김주원 발레리나 위촉
- 춘천시, 11월 커피 문화 중심 축제 '2024 커피페스타' 개최
- 러시아 거장 피아니스트 예브게니 키신 11월 내한 공연
- 한국연극인복지재단, 연극 '판(PAAN) 페스티벌 첫 작품 '남자들' 17일 개막
-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창의교육생 비즈니스 미팅 'PGK 창의인재 비즈매칭' 개최
- 한국연극배우협회, 배우 교류형 오디션 '2024 배우 잇다' 25일 실시
- 아시아 최대 음악축제 '아시아송 페스티벌' 26일 개막
- 거리예술 축제형 아트마켓 '2024 선유도 거리예술마켓&축제' 25일 개막
- ACC, 키르기즈 국립극장 협력공연 '세메테이' 공개
- 광주광역시, 역사박물관 '5·18=반역' 표기에 "역사왜곡 책자 폐기·사과해야"
- 세로로 1분 30초면 끝...'숏드라마' 확산
- 영등포문화재단 '김창완밴드'·'윈터스멜로디' 공연
- 영등포문화재단, 신년음악회 '영화를 빛낸 클래식'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