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 ‘2023 한강페스티벌_여름’이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한강 수상 및 8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한강페스티벌’은 각 계절별로 한강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과 즐거움을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즐기는 사계절 축제로, 올해는 ‘한강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피서’를 주제로 문화·공연, 스포츠·체험, 여가·휴식 등 24개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한강썸머뮤직피크닉(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은 빈백에 누워 공연을 감상하는 한강 여름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재즈와 국악을 접목해 새로운 사운드를 선사하는 ‘K-재즈’ 디바 웅산, 재즈피아니스트 겸 가수인 마리아킴, 색소폰 연주자 이정식 등이 여름밤 수변무대를 감동의 향연으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달빛판타스테이지(반포한강공원 세빛섬 방향 수변무대)는 올해 첫선을 보이는 비보이, 불 쇼로, 국내 비보이팀 퓨전엠씨·갬블러크루가 화려한 퍼포먼스를, 파이어댄서 박종원·김관희가 불이 붙은 봉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의 퍼포먼스, 프리스타일 퍼포먼스 등을 펼쳐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무선 헤드폰을 쓰고 DJ의 신나는 디제잉을 들으며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한강무소음DJ파티(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하부)는 조용한 한강공원에서 참가자들의 춤 사위와 한강의 흐르는 물결이 어우져 또 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강물빛영화관(여의도·망원한강공원)은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영화를 감상하는 이색 수변 영화관이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영화 ‘미나리’, 애견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 ‘안녕 베일리’, 힐링 청춘물 ‘리틀포레스트’, OST로 잘 알려진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 4편이 상영된다.
또한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잠실나들목 앞 둔치 및 수상)는 버려지는 페트병, 캔 등 재활용 소재로 나만의 독창적인 배를 만들고 직접 한강 위에 띄워 반환점을 돌아오는 수상 경주대회로, 제일 빠른 배, 소문난 배 등 다양한 부문을 시상한다.
수상레저 프로그램으로는 야경 명소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를 감상하며 시원하게 물살을 가르는 ‘한강킹카누물길여행’, 요트 위에서 도심의 야경과 노을을 감상하는 ‘레인보우브릿지요트페스티벌’, 여의도와 노들섬을 오가는 ‘피크닉 크루즈’, 패들보드·카약을 무료로 타며 일몰을 보는 ‘그레이트선셋 수상레저 체험’이 축제 기간 내내 열린다.
물놀이와 공연 관람이 결합된 휴식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야외수영장을 야간에 즐길 수 있는 한강휴휴(休休)수영장(난지·양화한강공원 물놀이장)과 습지생태공원을 품은 강서한강공원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느끼며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는 ‘한강 시에스타(낮잠)’ 콘셉트의 쉬어강서(강서한강공원 방화대교 인근 잔디밭)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일몰 시간에 맞춰 노을 명소 양화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이색적인 수련 프로그램 해질녘한강요가(양화한강공원 선유보행교 인근 잔디밭)과 한강생태공원 6개소(고덕수변·암사·여의샛강·난지·강서습지·한강야생탐사센터)의 생태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한강여름생태교실’, 물놀이 중 안전사고가 났을 때 응급상황 대처법을 교육받는 ‘한강수상안전교실’ 등도 체험 가능하다.
한편, 서울시는 올 10월에는 한강 노을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한강페스티벌_가을’, 12월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서로의 정을 나눌 수 있는 ‘한강페스티벌_겨울’도 연달아 선보일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올 여름휴가는 가까운 한강에서 가족·친구·연인과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한·아세안 뮤직 페스티벌, 자카르타서 10월 개최
- 서울문화재단, ‘서울거리예술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 성악·인형극·무용…‘서울스테이지 11’ 8월3일 개최
- “여름엔 다대포·해운대로” 부산바다축제, 내달 개막
- 백건우부터 뮬로바까지…예술의전당 ‘여름음악축제’
- 예술의전당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 22일 개막
- 도심서 즐기는 여름방학…서울 문화예술축제 10선
- NCT 127·판타지 보이즈, 부산 뜬다…원아페 1차 라인업
- 미래 게임 개발자는 누구? 콘진원, ‘대한민국 게임잼’ 개최
- ‘코리아시즌’, 英서 개최…공연·전시로 ‘K-컬처’ 알린다
- 음악극부터 서커스까지…예술의전당, 어린이 가족 페스티벌
- 열대야 속 밤샘 한강 걸어볼까…‘나이트워크42K’ 7월 개최
- '슈가 콘서트·워터밤' 잠실에 10만명 집결…“대중교통 타세요”
- ‘메탈 성지’로 오세요…‘문래메탈시티’ 10주년 페스티벌
- 서울문화재단, ‘서울생활예술페스티벌’ 시민 참가자 모집
- ‘말아톤’ 감독 “주호민 빌런 만들기 멈춰야…을과 을의 싸움”
- 제주레저힐링축제, 함덕해수욕장서 9월1일 개막
- 서울문화재단, ‘쿼드 여름페스타’ 24~27일 개최
- 피닉스·넬·이승윤…부산국제록페스티벌, 1차 라인업 공개
-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안산 와 스타디움서 10월 개막
- 동화 발레 ‘잠자는 숲속의 미녀’, 20일 부산 공연
-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 5년 만에 재개…23일 예매 시작
- 한강 노을 명소로 출사 떠나볼까…‘한강술래길’ 신규 코스 공개
-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25일 개막…10일간 웃음 항해
- 노들섬이 버스킹 천국으로…‘서울버스커페스티벌’ 개최
- 릴 우지 버트 첫 내한…‘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1차 라인업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