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문화회관의 '천원의 행복'이 올해 2만여명의 관객을 맞이한다.
2007년 첫 선을 보인 이래로 지금까지 36만명이 넘는 시민이 관람한 '천원의 행복'은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문화나눔 사업이다. 올해는 대극장 공연을 대폭 확대하는 등 사업을 더욱 확장하여 전년 대비 1만명 증가한 2만2000여명의 시민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의 일환으로 자립청소년이나 어린이, 노년층 등 문화·사회소외계층을 위한 ‘행복나눔석’을 확대한다. 객석 일부를 ‘행복나눔석’으로 할애하는 기존의 방식과 더불어 전석을 ‘행복나눔석’으로 운영하는 공연을 4회 기획해 더 많은 시민과 함께 나누는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대극장에서 열리는 3월21일 공연을 시작으로 대극장 6회, 체임버홀 5회, M씨어터 2회 그리고 S씨어터 3회 공연까지 총 10건, 16회의 알찬 공연이 시민들을 맞이한다.
암 경험자의 정서적 지지를 위해 ‘Going On-암 발병 이후에도 삶은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은 '고잉 온 콘서트'가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암협회의 후원으로 오는 21일 대극장에서 올해 '천원의 행복'의 포문을 연다. 뮤지컬배우 마이클 리와 소프라노 강혜정, 바이올리니스트 양정윤가 출연하며 지휘자 서희태가 이끄는 뉴서울필하모닉이 연주를 담당한다.
4월25일에는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로 진행되는 '해설이 있는 봄밤의 클래식 카페'가 체임버홀에서 플러스 챔버 그룹의 연주로 마련된다. 서울시향, KBS 교향악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6명의 연주자가 꾸미는 무대로 봄밤에 어울리는 왈츠, 탱고 등 춤을 주제로 나라별 여행을 떠난다.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S씨어터에서는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극단 ‘벼랑끝날다’의 넌버벌(non-verbal) 음악극 '빨간 코 광대야 놀자! 더 클라운'이 펼쳐진다. 14명의 광대와 4명의 악대가 출연하며, 말하지 않아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7월에는 자립청소년을 위한 공연 '널 위해 준비했어! 10CM x 선우정아' 가 열린다. 7월 첫 번째 일요일 저녁, 이제 성인으로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디딜 친구들을 위해 같이 즐기고 함께 나아가는 의미 있는 무대가 꾸며진다.
8월에는 신한음악상을 수상한 클래식 음악분야 유망주들의 연주회 'S-Classic Week'가 16일부터 나흘간 체임버홀에서 펼쳐지고, 29일 대극장에서는 '해설이 있는 한여름 밤의 영화와 클래식'가 배우 김석훈의 사회와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연주로 올려진다.
이어 9월에는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의 해설로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 ‘심청’ 등 유명 발레 작품을 갈라로 만나보는 '스페셜 갈라'가 대극장에서 진행되고, 10월5일에는 마당놀이를 탄생시킨 김성녀가 마당놀이 대표작의 주요 장면들을 선보이는 '김성녀의 마당놀이'를 M씨어터에 올린다. 두 공연 모두 1일 2회 공연으로, 첫 회 공연 전석을 ‘행복나눔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뮤지컬 강연부터 손뜨개 체험까지…'광화문 책마당'으로 오세요
- 세종문화회관이 직접 찾아갑니다…문화예술 배달 서비스 신청 접수
- 북카페형 열린공간…세종문화회관, '세종라운지' 개장
- 교보생명, 세종문화회관과 MOU 체결...예술문화 대중화 앞장선다
- 서촌한옥마을, 마을안내소 문 연다…'서촌 퍼멘티드'
-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오스칼 등 전 배역 오디션 개최
- 지역축제 방문객, 팬데믹 이전 대비 20% 증가
- 서울 전역에서 만나는 K-팝·푸드·뷰티…‘서울페스타’ 개최
- 인천·부천시립합창단, 23일 봄맞이 합동 공연
- 한국여행 관심도, 일본은 ‘패션’ 미국은 ‘콘서트’
- 조형제·오제열·윤기철·이원준, 수원 4대 가을축제 감독 위촉
- 카이·민영기·김소향, 4월 ‘프랭크 와일드혼 콘서트’ 무대 오른다
- 세종문화회관, 어린이 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 강수진 국립발레단장 4연임…국립 예술단체 최초
- 서울어린이대공원 개원 50주년…‘꿈꾸러 50 SHOW’ 개최
- 성악가·시민 한 무대에…오페라 ‘카르멘’ 시민예술단 모집
- 세종문화회관, 자립준비청년 위한 특별 공연 개최
- “문화바캉스 오세요” 세종문화회관, 여름방학 공연·전시
- 정명훈, 부산시립공연장 초대 예술감독 위촉
- 47년만에 공공발레단 생긴다…서울시발레단, 연내 창단
- 부산문화회관·시청자미디어재단 MOU…시민참여형 콘텐츠 제작
- 문화예술 교육의 장…‘부산문화회관 배움터’ 10일 개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