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인생 토크쇼  '리플레이(Re; Play)' 포스터. 사진 = 서울문화재단
연극 인생 토크쇼  '리플레이(Re; Play)' 포스터. 사진 =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서울연극센터는 20년 이상 활동해온 중장년 배우들을 주축으로 연극 인생 토크쇼 '리플레이(Re; Play)'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서울 종로구 서울연극센터 1층 라운지에서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총 5회에 걸쳐 오후 6시에 무료로 진행된다.

공연에는 김재건, 김화영, 고수희, 남명렬, 박지일, 우미화 등 원로에서 중견까지 연극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온 배우 총 38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각자의 연극 인생에서 중요 작품들의 하이라이트를 모놀로그로 방식으로 시연하고 관련 주제로 대담하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1970~1980년대부터 활발히 활동해온 원로 배우들의 연극 인생과 당시 이야기를 풀어내는 '원로전'과 1990~2000년대 소극장을 무대로 활동한 배우들의 열정과 자유로움을 담은 '소극장전'으로 이뤄졌다.

또 다양한 작품에서 여러 배역으로 관객을 만나온 배우들을 한데 모은 '각양각색전', 여배우들의 인생 연기와 삶의 향수를 담은 '여배우전', 고전 작품 속 인물들의 독백으로 보는 심리토크 '클래식전'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