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문화예술위원회(아르코)는 오는 6월 1일까지 운영되는 '예술로(路)소풍-봄' 축제의 개막식을 지난달 27일 서울 종로구 아르코예술극장 앞에서 시민 관객 및 어린이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예술로(路)소풍'은 예술 향유가 일상과 가까이 있다는 인식을 확대하고, 미래 관객층을 넓히는 목표로 시작한 프로그램이며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된다.
올해는 무용인형극, 판소리극, 연희극, 넌버벌코미디극, 입체동화극, 서커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하루 2회씩 기획·운영될 예정이며, 공연 관람 전후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을 맞아 출발한 어린이 예술축제 프로젝트는 아르코 주최,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하 아시테지) 주관으로 서울과 전라남도 나주에서 큰 호응을 받으며 추진된 바 있다. 올해는 아시테지의 협력 기획으로 봄과 가을 동안 각각 6주씩 진행될 예정이다.
상설 프로그램은 △컬러링 엽서 꾸미기 △엽서 전시 등이 예정돼 있다.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로비에서는 오는 6월 1일까지 주중·주말 상시 운영된다.
오는 25일에는 전남 나주 나빌레라문화센터에서도 나주 예술로 소풍이 열린다. 나주 예술로 소풍은 25일 당일에만 상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연계해 서울 종로구 아르코미술관에서도 △'예술로 조각공원' 전시(~5월 5일) △미술품 건축·소장품 투어 프로그램 '숨겨진 건축 탐험기', '숨겨진 보물 탐험기'(5월 4일~5일) △작가와 함께 하는 드로잉 창작 워크숍 '00한 내 마음을 들어줘'(5월 25일, 6월 1일 2회 운영) 등이 예정돼 있다.
'예술로(路)소풍-봄'의 자세한 정보는 아르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내 손 안의 안방 1열', 2023 창작산실 온라인 중계 시작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중장년 맞춤 글쓰기·특강 프로그램 지원
- 베니스비엔날레 특별전시 '모든 섬은 산이다' 개막
-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전시 '구정아-오도라마 시티' 개막
- '서울 곳곳을 무대로' 제46회 서울연극제 5월 1일 개막
- 학전 "극장은 폐관, 33년 학전 역사 아카이빙 예정"
-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발레단 창단 사전공연 '봄의 제전' 성료
- "그리스 신화와 재즈를 함께", 뮤지컬 '하데스타운' 오는 7월 개막
- 네이버클라우드, 가상모형·AR 이용 '전시 안내 앱' 구축
- 광주시립미술관, 특별전 '우주의 언어: 수' 얼리버드 입장권 판매
- 용인특례시, 여성 청소년 120명 대상 온라인 운동 강좌 개설
- 용인특례시, 우천에도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료
- 세종문화회관, 6월 서울시극단 두 번째 레퍼토리 '연안지대' 공연
- 용인특례시, 지체장애인 대상 독서 활동 보조 프로그램 실시
- '병든 사회, 차별의 재생산' 연극 '야행성 동물' 24일 개막
- 문체부·아르코, 인문 프로그램 '길 위의 인문학'·'지혜학교' 강의 700개 선정
- 나주 백호문학관, 어린이 대상 호패 제작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극장 안에 박쥐가 산다' 아르코예술극장 기후 프로젝트 '백스테이지 투어' 진행
- 아르코, 제10차 문화예술세계총회 발표자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