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특례시는 지난 5일 용인 처인구 용인어린이상상의숲에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 '오, 오! 상상이상 어린이날 특별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는 비가 오는 가운데 실내 행사로 열렸으며, 약 5000여명이 방문해 특별한 공연과 체험 행사를 만끽했다. 행사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청룡' 소재 만들기 체험 △블랙라이트 체험 공간 이벤트 △포토존 △미디어숲 체험존 △아슬아슬&천개만개 놀이터 △북그라운드 △미술놀이터 △알로록그라운드 △인터랙티브 아트존&숲속무대 등이 꾸며졌다.
더불어 △용인문화재단 '아임버스커' 공연 △뮤지컬 공연팀 '뮤럽' 애니메이션·뮤지컬 음악 △싱어송라이터 '미지니' 공연 등이 아이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도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과 직접 인사하고, 아이들이 가진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시·용인문화재단 관계자와 함께 용인어린이상상의숲 활용성과 유익한 프로그램 제공, 시민의 편의를 높이는 방안도 논의했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과 용인특례시의 미래를 이끌어 아이들이 밝은 마음을 갖고 꿈을 실현해 멋지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이들과 함께 어린이날 행사장을 방문한 부모님들도 오늘 하루는 어린 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떠올리며 자녀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수협중앙회, 어린이날 맞아 기념선물 전달…"늘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달라"
- 용인특례시, 여성 청소년 120명 대상 온라인 운동 강좌 개설
- 양종희 KB금융 회장 "어린이가 행복하고 꿈 펼치는 세상 만들 것"
- 우리은행, 소아암 투병 어린이 위해 영화관람 행사
- 용인특례시, UNIST와 '반도체 최고위과정' 협력 운영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6월1일까지 '예술로(路)소풍-봄' 운영
- 용인특례시, 어린이날 기념 '2024년 용인특례시 어린이날 대축제' 개최
- 용인특례시, 지체장애인 대상 독서 활동 보조 프로그램 실시
- 용인특례시, 어버이날 맞이 효행자 등에 표창장 수여
- 용인특례시, 장마·호우 대비 다각도 대책 마련
- 이상일 용인특례시 시장, 고기동 행안부 차관 만나 '특례시 지원 특별법' 지원 요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