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뮤지컬협회 로고. 사진 = (사)한국뮤지컬협회
(사)한국뮤지컬협회 로고. 사진 = (사)한국뮤지컬협회

(사)한국뮤지컬협회는 제2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참가자를 오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콩쿠르는 예비 뮤지컬 스타들이 갈고 닦은 본인의 실력을 확인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성장하는 도전과 배움의 무대를 추구한다.

콩쿠르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운영하며 개인·단체(2인 이상 12인 이내) 국적 무관 지원이 가능하다. 재학생은 생년월일 관계 없이 2024년 현재 재학 기준으로 지원 가능하며, 졸업생·휴학생·홈스쿨링 등 학교에 다니지 않는 참가자는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해당하는 부문에 지원하면 된다. 단, 대학·일반부 지원자는 국내·외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적 없어야 한다.

경연은 △예선 △본선 △결선으로 나뉘어 열리며 참가 접수 시 업로드한 동영상을 바탕으로 예선 심사를 실시한다. 이후 본선은 △서울 본선(7월 23일~25일) △부산 본선(7월 29일)실시된다. 경연 방법은 노래와 연기, 안무를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으로 한국어나 영어로 된 뮤지컬 넘버 실연이다. 결선은 오는 8월 12일 서울에서 공개 발표회로 진행된다.

콩쿠르 결선 진출자 및 입상자는 상금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결선 진출자 전원에게 심사위원의 개별 피드백이 제공되며, 입상자에게는 한국뮤지컬협회 주요 회원사 2024~2025년 개최 오디션 지원 시 서류 심사 면제 혜택을 비롯해 배우, 음악감독 등 뮤지컬 전문가의 워크샵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지원은 오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지원서는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서 제출 시 지원서 내 예선심사용 영상과 본선 및 결선 참가곡의 MR을 첨부해야 한다. 콩쿠르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한국뮤지컬협회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