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뮤지컬협회는 제2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참가자를 오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콩쿠르는 예비 뮤지컬 스타들이 갈고 닦은 본인의 실력을 확인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성장하는 도전과 배움의 무대를 추구한다.
콩쿠르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운영하며 개인·단체(2인 이상 12인 이내) 국적 무관 지원이 가능하다. 재학생은 생년월일 관계 없이 2024년 현재 재학 기준으로 지원 가능하며, 졸업생·휴학생·홈스쿨링 등 학교에 다니지 않는 참가자는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해당하는 부문에 지원하면 된다. 단, 대학·일반부 지원자는 국내·외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적 없어야 한다.
경연은 △예선 △본선 △결선으로 나뉘어 열리며 참가 접수 시 업로드한 동영상을 바탕으로 예선 심사를 실시한다. 이후 본선은 △서울 본선(7월 23일~25일) △부산 본선(7월 29일)실시된다. 경연 방법은 노래와 연기, 안무를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으로 한국어나 영어로 된 뮤지컬 넘버 실연이다. 결선은 오는 8월 12일 서울에서 공개 발표회로 진행된다.
콩쿠르 결선 진출자 및 입상자는 상금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결선 진출자 전원에게 심사위원의 개별 피드백이 제공되며, 입상자에게는 한국뮤지컬협회 주요 회원사 2024~2025년 개최 오디션 지원 시 서류 심사 면제 혜택을 비롯해 배우, 음악감독 등 뮤지컬 전문가의 워크샵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지원은 오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지원서는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서 제출 시 지원서 내 예선심사용 영상과 본선 및 결선 참가곡의 MR을 첨부해야 한다. 콩쿠르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한국뮤지컬협회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 한국공항공사, 공항서비스 아이디어·우수 기술 공모전 개최
- BBC 월드, 한국인 최초 국제 라디오극 우승작 '스테디 아이즈' 방송
- '바리데기·장화홍련' 기반 뮤지컬 '홍련' 7월 개막
- 아주 클래식한 냥집사 [정은주의 클래식 산책]
- 관악문화재단, 그리스 '메디아' 재해석한 퓨전 음악극 선보인다
- 제주문인협회, 제2회 제주청년문학상 공모 접수
-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신진 예술인 정착 지원 사업 참여자 공모
- 뮤지컬 '시데레우스', 4연 캐스팅 공개
- 부산영상위, 영화·영상 후반 색보정 작업 인력 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 물과 아름다움으로 비춘 전쟁의 참상, 세종문화회관 연극 '연안지대'
- 부산시립예술단 신작 토크오페라 '마술피리' 7월 개막
- 뮤지컬 '알라딘' 오는 11월 한국 초연…서울·부산 나눠 공연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올해 대상작 중국 작품 '비천' 선정
- 영화 '클래식' 뮤지컬로 만난다…22일 쇼케이스 개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