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경북 의성군과 경남 산청군 등에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남북도 피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해 유통업계에서 긴급 성금 및 구호 물품을 지원하는 등 온정의 손길을 내밀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컵라면, 컵밥 등 취식이 용이한 제품 총 1만여개를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산불을 피해 대피중인 이재민과 현장에서 구조작업을 위해 힘쓰는 구조대원, 자원봉사자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는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소방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긴급 구호 식품 4만 800인분을 기부했다. 구호 식품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이재민과 소방 인력들에게 신속히 전달될 예정이다.
CJ푸드빌은 이날 구호물품으로 뚜레쥬르 빵과 음료수 1만개를 산불 피해 현장에 긴급 지원했다. 구호물품은 임시 대피소의 이재민과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도 서울우유 멸균우유(200ml) 제품 총 2만3400개를 지원했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 빵과 음료수 총 1만개를 현장에 긴급 지원했다.
이 밖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구축하고 있는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를 가동했다.
BGF로지스 대구·진주센터를 통해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 대피소인 의성체육관, 산엔청복지관 등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전달된 구호물품은 생수·라면·파이류·초코바·물티슈 등 총 13종 5000여 개로 이재민과 소방인력 등에게 공급된다.
GS리테일은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산청군 단성중학교와 의성군 안평초등학교에 △생수 △파이류 △용기면 △캔커피 등 총 5000여 개가 제공됐다. 피해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추가 지원이 필요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 24일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경북 의성군, 경남 산청군 등에 마스크·음료·에너지바 등 600여명분의 구호품을 전달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조속한 산불 진화와 복구 작업을 통해 주민들이 안정을 찾고 하루빨리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대본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경남 산청·하동, 경북 의성, 울산 울주, 경남 김해 등 4곳에서 산불 진화 중으로, 현재까지 산불 피해 면적은 약 1만4694㏊다. 15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했고, 3000명 이상의 지역 주민들이 임시 대피소에 머무르고 있다.
- 오뚜기, 부산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커피'와 콜라보
- 오뚜기, 2년 5개월만에 라면값 평균 7.5% 인상
- CU, 두산베어스X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 매출 홈런
- GS리테일, 52g 활동으로 인공지능 전환 본격 전개
- 편의점 CU의 '건기식' 참전…독일까 득일까
- "중남미 시장 본격 공략"…대상, 멕시코 '엑스포 안타드 2025' 참가
- 한채양 이마트 대표 "퀵커머스와 같은 배송서비스 단계별 확장할 것" [현장]
- 이마트, 최택원 전무 사내이사로 신규선임…현장 중심 경영 '시동' [현장]
- 김홍기 CJ 대표 "글로벌 영토 확장해 성장동력 확보"
- 증권 유관기관, 산불 피해 지역에 5억원 긴급 지원
- 미래에셋그룹, 산불 피해 복구에 5억원 기부
- 삼양식품, 경상권 산불 피해 주민에 물품 지원 나서
- 황성만 오뚜기 대표 "동남아·할랄 시장 적극 공략"
- "자연에서 온 라면"…농심, 보라매공원에 '농부의 마음' 담은 정원 조성
- CJ푸드빌, 경남·경북 산불 피해 확산에 추가 지원 나서
- GS리테일, 유망 스타트업과 유통혁신 협업 추진
- "차별화된 미식 경험 제공"…CJ푸드빌, 을지로에 '파일럿 스토어' 오픈
- 오뚜기X죽장연 프리미엄 전통장, '빠개장 된장찌개양념' 출시
- 농심 신라면, '영웅소방관' 이야기 알린다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9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농심, 50년 만에 '메론킥' 출시…"연내 또 새로운 맛"
- CU, 편의점업계 최초 AI 통역 서비스 도입
- 오뚜기-적십자사 서울지사, 이재민 위해 비상식량세트 제작 후원
- BGF리테일-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CU, 쑥·팥 디저트 인기…'할매니얼'이 매출 견인
- "코코넛 젤리 가득"…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
- "K-콘텐츠·K-푸드 위상 강화"…농심, 전주국제영화제 업무협약 체결
- 뚜레쥬르, '가정의 달' 맞아 케이크·선물세트 출시
- CJ푸드빌, '빕스 부산서면점' 오픈… 부산 중심에 들어선다
- BGF로지스, 업계 최초 '안전보건경영 ISO 45001' 인증 획득
- 농심켈로그,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식품 12만 인분 긴급 지원
- 농심켈로그, 시리얼 당류 5g 이하로 리뉴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