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해 전통 방식의 빠개장으로 만들어 구수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빠개장 된장찌개 양념'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죽장연'은 포항시 죽장면 마을 주민이 직접 재배한 지역 원료를 활용해 전통장을 담그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로 오뚜기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빠개장을 기반으로 활용해 더욱 깊고 진한 된장찌개양념을 선보였다.
최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가 확대되는 점과 전통 제조 방식에 대한 관심도 상승을 고려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죽장연 빠개장 된장국'과 2023년 첫 출시 이후 매년 봄 시즌마다 한정으로 선보이는 '죽장연 빠개장면'에 이어 이번에 출시한 '죽장연 빠개장 된장찌개양념'은 2차 숙성을 거치지 않고 메주를 빠갠 뒤 보리쌀과 고추씨 가루를 섞어 만든 된장(빠개장)으로 완성해 깊고 구수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표고버섯과 멸치육수로 시원한 감칠맛을 더해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죽장연 빠개장 된장찌개양념에 원하는 식재료만 추가하면 누구든 기호에 맞게 전통식 된장찌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한 조리법도 주목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역 농가 상생에 기여하기 위해 재래식 전통 된장인 '죽장연 빠개장'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전통 방식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오뚜기, 오뚜기몰 간편결제 시스템 '오뚜기페이' 정식 오픈
- 황성만 오뚜기 대표 "동남아·할랄 시장 적극 공략"
- 유통업계, 산불 피해 지원 동참…'기부·긴급 구호물품' 전달
- 오뚜기,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 오뚜기, '제3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 시작
- 오뚜기, 부산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모모스커피'와 콜라보
- 오뚜기, 2년 5개월만에 라면값 평균 7.5% 인상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9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오뚜기, 'LIGHT&JOY' 활용한 키자니아 오뚜기 쿠킹스쿨 진행
- 오뚜기-적십자사 서울지사, 이재민 위해 비상식량세트 제작 후원
- 오뚜기 '진라면', 글로벌 인지도 높인다…'대한민국 라면박람회' 성료
- 함영준 오뚜기 회장의 글로벌 확장…힌트는 '오빠라면'
- 오뚜기,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용기면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