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언론재단
사진 제공=언론재단

한국언론진흥재단(이하 재단)이 제4회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뉴스읽기 뉴스일기 공모전’은 전 국민이 뉴스를 분별력 있게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지난 세 차례 공모전 동안 2358명의 국민이 6만3493장의 뉴스일기를 작성한 바 있다.

공모전 접수는 6월30일까지며 시상식은 11월에 개최된다. 성실성과 창의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 심사에 따라 총 상금 6000만원을 79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개인과 단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고, 우수지도자도 선발한다. 과거 접수 내역을 분석해 접수 분야도 개편했다. 어린이 분야를 3개로 세분화했고, 단체 부문은 연령에 관계없이 단일 분야로 접수 받는다.

뉴스 일기장 작성 시 뉴스저작권 보호를 위해 뉴스 출처를 명확히 표기해야 하며, 최소 30회 이상 일기를 작성해야 한다. 공모전 응모를 위해서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고 실물 일기장을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우편 접수 시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만 인정된다.

공모전 개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까지 접수 내역을 집계해 가장 많이 접수한 학교(온라인 신청서 상 소속기관 기준) 3곳에 치킨을 최대 200마리까지 전달하는 ‘치킨 쏜다’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행운 번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