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조건 없는 할인카드 내놨다…가맹점 0.9% 할인
신한카드도 무조건 할인 카드를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생활금융 플랫폼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이용 시 국내 전 가맹점 최대 0.9% 할인을 해주는 ‘신한카드 플리’ 신용·체크카드 2종을 출시했다.
플리는 플레이 리스트의 줄인 말로 고객이 이용한 결제 이력이 곧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플레이 리스트라는 점에서 착안해 상품에 적용했다.
플리는 전 가맹점 할인서비스에 쿠폰과 단골적립 등 특색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맹점 할인 서비스는 업종 제한 및 전월실적 조건, 할인 한도가 없이 제공되며 신한플레이를 이용할 때 최대 0.9%(체크 최대 0.3%)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쿠폰 서비스는 국내 모든 업종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고객의 다양한 소비 취향을 지원한다.
할인 쿠폰은 신한플레이에 접속해 다운 받은 뒤 바로 이용 가능하다. 신용의 경우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시 월 4회(총 6000원 할인), 체크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 2회(총 2000원 할인) 제공된다.
단골적립 서비스는 고객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다. 고객이 전월에 사용한 가맹점 가운데 가장 많이 사용한 가맹점에서 이용 횟수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이 서비스는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제공된다.
플리 신용은 pLay의 L을 감각적으로 형상화한 ‘pLay’ 타입과 세가지 서비스를 하루, 한주, 한달의 즐거움으로 표현한 ‘List’ 타입 두 가지로 디자인 됐다. 체크카드는 주 이용 고객층인 10~20대를 겨냥해 캐릭터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또 카드 소재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했다.
“내 차와 추억 함께 공감해요”…현대캐피탈, MY CAR 콘테스트
현대캐피탈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내 차와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캐피탈은 7월 31일까지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차량 오너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사진 공모전을 펼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자신과 차량의 특별한 추억이나 의미를 담은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현대캐피탈은 예선과 결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3명에게 제주도 2인 왕복항공권과 렌터카 60시간 이용권, 5성급 호텔숙박권 등 150만원 상당의 제주도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선발되지 못한 5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5만원을 제공하고 예선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카드 2만원권을 선물한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7~8월 홈페이지에서 신차 리스/렌트, 디지털 중고차리스 월납입금을 산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신발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올 여름 핫한 한정판 DRAW’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에서 판매되고 있는 운동화 13종 중 참가자가 월 납입금을 산출한 현대캐피탈 상품에 따라 각기 다른 한정판 운동화 구매에 도전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동남아 진출

KB국민카드는 카카오페이와 동남아 및 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동남아시아 등 해외진출 사업의 타당성 검토, 인력 파견, 공동 투자, 기술 이전 등 영역에서 힘을 모은다.
KB국민카드와 카카오페이는 해외 진출 부문에서 전략적인 협력으로 동남아 국가에 한국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생활 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 순차적으로 진출하면서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동남아시아 국가에 대한 추가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동남아시아 국민들의 디지털 수요 증가와 정부의 금융 포용성 확대 정책으로 디지털 금융의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상황에서 다양한 해외사업 경험을 축적한 KB국민카드와 검증된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카카오페이의 협업으로 신규 수익 발굴을 위한 안정적인 해외진출이 기대된다.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은 “KB국민카드가 카카오페이와 글로벌 진출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함께 선포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최고의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카카오페이와 함께 새로운 해외 시장에서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도 “풍부한 해외 사업 역량을 보유한 KB국민카드와 동남아 시장 진출을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KB국민카드와 협업하면서 한국의 디지털 금융 우수성을 동남아시아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도서 리사이클링 캠페인’ 추진

NH투자증권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도서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읽지 않고 보유하고 있는 책을 기부해 자원 낭비를 줄이고 환경보호 참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도서 리사이클링 캠페인은 5월 30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됐으며 임직원 개인별 도서 1권 이상 원하는 수량만큼 기부했다.
기부한 도서는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돼 굿윌스토어 도봉점과 창동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는 직원의 70%가 장애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과 개인에게 기증받은 물품을 재판매해 발생한 수익으로 운영된다.
현재 전국 14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도서 판매수익은 장애인 직원 채용 및 급여에 활용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사내 나눔 문화와 함께 ESG 경영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NH투자증권 최홍석 ESG추진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환경보호에 참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체험해 보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처음 추진한 리사이클링 캠페인으로써 도서에 한정하여 진행했지만 추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전개
신한금융투자는 공모주 청약 참여 고객을 위한 ‘공모주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금융투자에서 6월 중 공모주 청약에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연 3.0% 특판RP’(세전, 91일물)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공모주 청약 신청 고객 중 신규 고객 또는 국내 주식 무거래고객 대상이며 한도는 청약 환불금액까지 최대 5000만원이다.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6월 17일부터 24일까지 기간 내 ELS 청약 고객 대상으로 최종 배정(입고완료) 금액에 따라 ELS 입고 1000만원 당 1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 이주연 마케팅부장은 “공모주 청약 환불금에 대한 재투자처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비교적 안정적으로 혜택 금리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하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중·단기 자금을 운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고물가 잡기 위한 ‘거인의 발자국’…美 연준 28년만에 0.75% 금리인상
- 美 연준 금리 발표 앞두고 파랗게 질린 국내 주식시장
- [Daily Pick 금융] 카카오페이, 신한카드, JT저축은행, NH투자증권, KB증권 外
- 코픽스금리 2% 턱밑까지…5월 신규취급액 기준 1.98%
- DGB금융 품에 안긴 뉴지스탁…영등포구 취약계층 후원
- 신한은행 “시니어 고객님, 1:1 디지털 과외 받으세요”
- 유산기부 문화 전도사 하나은행…강남세브란스병원과 협약 체결
- 금융지주 지원 든든하게 받은 우리PE자산운용, 사모펀드 경쟁력 높인다
- 수익 찾아 동남아로 떠나는 카드사…현지 할부금융사 인수 봇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