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0일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에 당선됐다.
윤 당선인은 10일 오전 4시쯤 98% 개표를 완료한 가운데 48.6%, 1619만표를 얻어 사실상 당선을 확정지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47.78%, 1592만표를 얻었다. 두 후보의 득표차는 27만 표에 불과하다.
개표 중반까지 이 후보가 우세한 흐름을 보이다가 개표율 51% 시점에 윤 후보가 역전하면서 초접전 양상을 보였다.
윤 후보는 이날 3시 58분쯤 서울 서초구 자택에서 나와 지지자들에게 “지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윤 후보는 지난해 3월 검찰총장에서 사퇴한 지 1년 만에 차기 대통령에 오르게 된다. 국민의힘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이후 치러진 2017년 19대 대선에서 민주당에 정권을 빼앗긴 지 5년만에 재집권하게 됐다.
관련기사
- 무역보험공사 국민감사 청구하자 수출입은행 탄원서로 맞불
- 한은 이주열 총재의 마지막 선택은…기준금리 동결 우세하나 깜짝 인상도
- 탈원전 여파로 전기차 충전료 급등 예상...차주들 '곡소리' 난다
- 윤석열 VS 이재명, '게임정책' 어떻게 다른가
- 삼성물산, 층간소음 차단성능 1등급 기술인증 획득
- [판 바뀐 대한민국①] 재정지출 축소 가동, 민간 중심 경제성장 주도
- [판 바뀐 대한민국②] 새정부 ‘민간에 의한 부동산 정상화’ 제시
- [판 바뀐 대한민국③] 에너지정책 '원전 부활'…석탄화력 비중 축소
- 나흘 만에 반등한 코스피…2680.32포인트 마감
- [Daily Pick 유통] CJ제일제당, 쿠팡, 파리바게뜨, 오리온, 세븐일레븐, 11번가 外
- [판 바뀐 대한민국④] 주식 양도세 폐지는 국회 문턱 넘어야
- [출근길 5분 뉴스] 뉴욕증시↓·날씨20도·윤석열협치·우크라물류차질·삼성미국투자·가계대출연속감소·두산중공업사명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