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가 신입 및 경력직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신입 및 경력직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2022년도 신입 및 경력직원을 오는 12월 13일(월)부터 22일(수)까지 온라인(cu.saramin.co.kr)접수를 통해 공개 채용한다고 6일 밝혔다.

서류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채용분야는 일반직군(신입), IT직군(신입 및 경력), 여신직군(경력) 등이다.

연령, 성별, 학력, 전공에는 제한이 없으나 기졸업자 또는 오는 2월 졸업예정자로 인사 규정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만 지원할 수 있다.

일반직군의 경우 조합을 지원하는 현장 밀착형 신협 전문가 육성을 위해 전원 지역연고자(졸업(예정)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소재지 기준)를 지역할당 방식으로 채용한다.

각 전형은 희망 지역별로 진행되며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관련 내용은 신협중앙회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채용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IT직군 신입 지원자는 필수적으로 정보처리기사, C·JAVA·SQL·RDB (Oracle/Informix)·시스템·N/W·보안 관련 자격증 중 1개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IT직군 경력직원 지원자는 지원일 기준 IT개발업무 경력 3년 이상으로 Java 또는 C 프로그래밍(Oracle DB 및 Unix 서버 기반)이 가능해야 한다.

여신직군 경력직원 지원자는 지원일 기준 금융 및 유관기관 여신업무의 3년 이상 경력을 필요로 한다.

윤성근 신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장은“미래를 선도할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으로 함께 나아갈 창의적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협회 기관으로 회원신협 및 조합원의 이익증진과 발전을 위한 경영지원, 감독, 검사, 홍보, 신용‧공제, 전산 등의 업무 수행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