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타라이트. 사진=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공식 쇼케이스를 오는 16일 온라인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컴투스는 사전 예약을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 쇼케이스 '더 프롤로그' 예고편을 11일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이번 쇼케이스는 더 스타라이트를 이끈 핵심 개발진이 직접 참여하는 좌담회 형태로 꾸려진다. 게임 개발 시작 배경부터 지향점, 주요 콘텐츠, 담고자 한 메시지 등을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쇼케이스에는 세계관을 설계하고 개발을 지휘한 정성환 게임테일즈 총괄 디렉터, 게임의 시각적 정체성을 구축한 정준호 아트 디렉터, 음악을 통해 감성과 분위기를 완성한 남구민 사운드 디렉터가 참여한다. 이들과 함께 개그맨 유민상·게임 캐스터 성승헌이 MC로 나서 몰입도 높은 대화를 이끌 예정이다.

더 스타라이트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멀티버스 세계관 MMORPG로, 중세 판타지부터 미래 도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원을 넘나드는 독창적인 세계를 구현한 작품이다. 국내 게임계 거장들이 참여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세 디렉터가 한 자리에 모이게 된 배경과 개발 과정을 직접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올해 3분기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더 스타라이트는 지난 10일부터 공식 사이트와 앱 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희귀 탈것·정령·강화 아이템과 함께 성장 보상인 '수선화의 증표' 등이 제공되며, 친구 초대 및 미션 수행을 통해 '고급 아바타 소환권' 등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