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콜마가 종이튜브·종이스틱 이어 관련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콜마의 친환경 종이팩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5' 패키징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 수상한 디자인은 원핸드펌프 페이퍼팩이다. 식품 산업에서 사용되는 종이팩 기술을 화장품 패키지에 도입해 실용성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우유팩을 연상시키는 직관적인 외형은 실용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단에 펌프는 한 손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중을 견딜 수 있게 디자인됐다. 또한 종이팩과 펌프 모두 100% 재활용이 가능하고 사용 후 간단히 세척해 분리배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그러면서도 다양한 화장품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콜마는 이번 디자인을 적용한 화장품 상용화를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김형상 한국콜마 디자인그룹 상무는 “한국콜마의 디자인은 지난 2018년부터 국내외 주요 어워드에서 꾸준히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디자인 경험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계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이외에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해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며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지난해 3월 종이스틱으로 미국 IDEA 어워드 2024에서 금상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뷰티&케어 본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종이튜브는 2021년 한 해에만 세계 3대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 한국콜마, 세종시 산지·하천법 위반으로 행정처분
- 콜마홀딩스, 아마존 성공 전략 공유 동반성장 세미나 개최
-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경북·경남 산불 피해복구 성금 1억 기부
- '수직계열' 강화 한국콜마, ODM 통했다
- 한국콜마, '화장품 업계 오스카상' 코스모팩 어워드 2관왕
- 한국콜마, 인천에 2천평 규모 신규공장 설립
- 한국콜마, 국제학술지에 자생식물 항노화 효과 입증
- 미국 펀드 달튼, 한국콜마 포함 국내 10개 법인 투자
- "인플루언서 마케팅? 그거 유행 끝났어"
- 한국콜마, 피부 세포 젊어지는 역노화 화장품 기술 개발
- 한국콜마, 1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 599억원 기록
- 콜마홀딩스, CJ 출신 임원 중용 추진…속내는
- 한국콜마 실적 느는데...'남매 갈등' 장기화 조짐
- 한국콜마, 보증금 0원에 K뷰티 동반성장 입주 기업 모집
- 콜마홀딩스 "혈연 아닌 주주가치 제고 원칙 지킬 것"
- 콜마홀딩스-한국콜마, 창립 35주년 맞아 자율준수의 날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