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콜마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4.8% 증가한 599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531억원으로 13.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32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도 고른 성장을 나타냈다. 한국콜마 별도 기준 매출은 2743억원, 영업이익은 3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49% 증가했다. 1분기 기준으로 매출액,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콜마는 2분기 선케어 성수기 진입에 따라 매출과 수익성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법인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416억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31억원으로 집계됐다. 한국콜마는 중국 경기 회복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주요 고객사의 선케어 제품 주문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영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 법인은 15억 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전 분기에 이어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자회사 HK이노엔도 1분기 매출 2474억원, 영업이익 254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16%, 47% 증가했다. 전문의약품(ETC) 부문의 고른 매출 성장과 헬스앤뷰티(H&B) 부문의 수익성 개선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선케어 제품 수출 호조와 메이크업 부문 매출 증가가 전반적인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며 "미국 법인은 주요 고객사의 생산 물량 확대 효과로 실적이 크게 개선됐고, 중국 법인도 선케어 주문 증가에 힘입어 매출과 이익이 모두 성장했다"고 말했다.
- 한국콜마, 피부 세포 젊어지는 역노화 화장품 기술 개발
- 한국콜마, 친환경 종이팩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한국콜마, 세종시 산지·하천법 위반으로 행정처분
- 콜마홀딩스, 아마존 성공 전략 공유 동반성장 세미나 개최
-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경북·경남 산불 피해복구 성금 1억 기부
- '수직계열' 강화 한국콜마, ODM 통했다
- 한국콜마, '화장품 업계 오스카상' 코스모팩 어워드 2관왕
- 한국콜마, 인천에 2천평 규모 신규공장 설립
- 콜마홀딩스, CJ 출신 임원 중용 추진…속내는
- 한국콜마 실적 느는데...'남매 갈등' 장기화 조짐
- 한국콜마, 보증금 0원에 K뷰티 동반성장 입주 기업 모집
- 콜마홀딩스 "혈연 아닌 주주가치 제고 원칙 지킬 것"
- 콜마홀딩스-한국콜마, 창립 35주년 맞아 자율준수의 날 개최
- 아시아 규제 당국자,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방문...K뷰티 경쟁력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