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이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하는 '글로벌 500(Global 500)'에서 국내 최고의 금융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글로벌 500' 순위를 발표한다.
KB금융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16등 상승한 324위를 기록하며 국내 금융사 중 1위에 올랐다.
KB금융은 균형 잡힌 그룹 포트폴리오와 안정적인 이익 창출,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글로벌 500' 발표 자료를 통해 강력한 브랜드가 기업의 장기적 성장과 주주 가치를 견인하는 핵심 동력임을 강조했다.
KB금융은 고객과 주주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다양한 상생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지속할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KB금융은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한 만큼 앞으로도 기업 가치 제고와 상생의 파트너십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인터브랜드의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도 12년 연속 국내 시중은행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