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이 임직원들에게 체계적인 학습과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한 연수 플랫폼 'KB STARDIUM'을 공개했다.
'KB STARDIUM'은 KB의 심볼인 별(Star)과 경기장을 뜻하는 스타디움(Stadium)의 어원을 활용해 명명됐으며 금융 리더로 성장할 임직원들을 위한 무대를 의미한다.
KB금융은 이를 통해 스포츠 선수처럼 업무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루고 팀플레이를 즐기듯 협력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 플랫폼에서는 디지털, 인공지능(AI), 경영, 리더십, 기업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하는 고품질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된다.
또 임직원이 학습자 역할을 넘어 콘텐츠 생산자로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강의 기능도 추가됐다.
KB금융 관계자는 "KB STARDIUM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발적 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임직원이 최고의 금융 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작년 11월 한국HRD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2년 연속 은행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시장을 선도할 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육 투자를 확대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조성해 직원들이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