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중근의사의 독립을 향한 염원과 활동을 돌아볼 수 있는 문화체험행사가 준비됐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안중근 특별전 '안중근 書'와 연계해 문화체험행사 '안중근의 義, 우리의 평화'를 오는 12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4회 차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행사는 1회 차당 1시간 30분가량 체험활동이 진행되며, 단지동맹 무드등 만들기, 안중근 의사 관련 역할극·보드게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안중근의 義, 우리의 평화'는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해 29일 오후 6시까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가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초등학생·중학생이며, 초등학생은 보호자를 동반해야 참여 가능하다.
한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장은 "이번 문화체험행사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안중근 의사의 활동을 돌아보고, 독립을 향한 안중근 의사의 의지와 염원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청년, 문화로 잘 살아보세…'제3차 청년문화포럼' 개최
- 문체부 '2025년 무장애 관광 연계성 강화 사업' 공모 시작
- 문체부 '202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작 15편 선정
- 하얼빈 의거 115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자료로 보는 안중근' 개최
- 문체부 '2024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광주광역시, 역사박물관 '5·18=반역' 표기에 "역사왜곡 책자 폐기·사과해야"
- ACC, 민주‧인권‧평화 가치 확산 위한 '아시아 평화 기억하기' 강연
- 문화로 치유하는 외로움…문체부 '문화담론 프로젝트' 첫 실시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안중근 書, 대한민국 歌' 문화공연 개최
- '3·1 만세운동'을 대한민국역사박물관서…'그날의 외침, 우리의 함성'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