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산업 일자리 박람회 '2024 아트 잡(Job)으로 가자!' 포스터. 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예술산업 일자리 박람회 '2024 아트 잡(Job)으로 가자!' 포스터. 사진=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오는 12월 2일 서울 종로구 아트코리아랩 6층에서 예술산업 일자리 박람회 '2024 아트 잡(Job)으로 가자!'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예술산업 분야 일자리'를 주제로 취업을 준비하거나 일자리를 희망하는 예비인력, 현장종사자, 예술인을 대상으로 예술산업 내 일자리 및 직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 예술산업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자리 컨설팅(기업 부스)'에는 예술경영지원센터를 포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널위한문화예술, 크레디아 등 국내 예술산업 분야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 30개사가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기업 취업 정보 제공 및 1:1 컨설팅에 함께 한다.

또 취업과 진로 고민 해결을 위한 '취업을 위한 진로/커리어 상담', 전문 컨설턴트의 첨삭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클리닉', 실제 면접현장을 재구성해 면접 스킬 향상을 돕는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어 장르별·직종별 일자리, 직무에 대한 관점을 확장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예술일반·공연·시각)의 일자리 특강과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예술산업분야 선배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들어보는 라운드테이블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2024 아트 잡(Job)으로 가자!'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아트모아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