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생명은 지난 1일 서울 용산구 용산 나인트리 호텔에서 열린 '제1회 장애인 고용컨설팅 성과공유대회'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공단으로부터 장관상인 '트루컴퍼니(True Company)' 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트루 컴퍼니'는 노동부와 공단이 장애인 고용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장애인 고용에 선도적 역할을 한 사업주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이번 포상은 △장애인 고용률 △장애인 고용률 증가 △중증/여성비율 등 정량적 요소와 장애친화적 고용의 확대 및 안정을 위한 노력과 같은 정성적 요소를 함께 평가했다.
한화생명은 특히 정량적 평가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지난해 3월 보험업계 최초로 장애인 의무고용률 100%를 달성한 바 있다. 한화생명의 올해 10월 기준 장애인 고용률은 3.2%로, 현재 의무 고용인원인 3.1%를 초과 달성 중이다.
한화생명은 장애인 직무 다양성에도 집중해, 행정 지원 등 단순 사무가 대부분이던 직무를 바리스타, 안마사 등 전문 교육이 필요한 직무까지 확대했다.
이번 수상 사례는 장애인 고용 우수사례집에 실려 정부기관 주관 기업문화 홍보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ESG 경영의 결과로 트루컴퍼니 상을 수상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구성원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며 함께 멀리 상생하는 기업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NH농협·교보·DB생명 外 [Daily Pick 보험]
- 한화보험사, 한화리츠 유증 참여…인수물량 절반 가까워
- TIGER 미국30년국채커버드콜액티브(H) 순자산 1조원 돌파
- "아동의 독서 권리 중요" 스웨덴으로 엿본 한국문학 지향점
- 한화큐셀 진천사업장, 안전관리 최고등급 획득… '국내 태양광 기업 최초'
- 안정이냐 쇄신이냐… 정기 인사 앞둔 재계 긴장감 고조
- 한화솔루션, 3분기 영업손실 810억원… 적자전환
- 한화손해보험, 한화리츠 유상증자 참여 결정
- '업계 1위' 한화생명 자회사 GA의 과제는
- BNP파리바 카디프·한화·AIA생명 外 [Daily Pick 보험]
- 한화생명, 3분기 누적 순익 7270억원...전년比 13.9%↓
- 한화생명 "4분기 K-ICS 비율 가이던스, 175% 이상 유지하도록 관리 목표" [컨콜]
- 한화생명 AI연구소, 자산운용 최적화부터 윤리까지 연구 착수
-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결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