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는 (현지시간)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1184제곱미터(㎡) 규모 전시관을 호텔, 매장, 오피스, 학교, 버추얼 스튜디오, 전기차 충전소, 병원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해 공간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8K(7680×4320) 해상도의 272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MAGNIT)’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LG전자가 8K 해상도의 마이크로 LED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초대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는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自發光)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있는 화질이 장점이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함을 8K 해상도로 생생하게 전달해 관람객은 마치 눈앞에 자연이 펼쳐진 듯한 압도적인 초대형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전시관 입구 양쪽 외벽에는 55형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약 60대를 이어 붙여 대형 비디오월을 조성했다. 선명한 올레드 화질로 미디어아트 작품은 물론, 마치 벽이 사라진 것처럼 화면 너머 전시관도 볼 수 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예술 작품 전시는 물론,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고객 상호작용이 중요한 공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플로팅 큐브 LED 사이니지 조형물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형태로 조성돼 관람객에게 이색 즐거움을 제공한다. 90° 코너 설계를 적용한 큐브 형태의 사이니지는 아나몰픽(착시를 통해 입체감을 극대화하는 기법) 미디어아트를 실감나게 구현한다.
버추얼 프로덕션 체험 공간에서는 전문 장비 업체와 협업해 사이니지로 구현한 가상 배경 앞에서 배우의 연기를 동시에 촬영하는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도 경험할 수 있다. 처음 선보이는 LG 버추얼 프로덕션용 LED 사이니지는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공간에 설치 가능한 디자인 유연성 등을 기반으로 실제 현장과 같은 배경을 구현한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 전시 공간에서는 고휘도 사이니지와 전용 관제시스템 등을 통해 충전기 상태 및 실시간 충전 현황을 모니터링 하거나 사이니지 원격 제어 및 진단 등 통합 관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교육, 원격회진, 화상회의, 통합관제 등 각 공간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전시관 곳곳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관리 솔루션을 통해 설치된 사이니지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거나 에너지 사용량 확인 및 디스플레이 밝기 제어 등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위한 ESG 비전을 담은 ESG존도 운영한다. ▲저시력자를 위한 촉각 키패드 및 음성 안내 등 접근성을 강화한 키오스크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고화질 사이니지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에너지 관리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과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은 물론, 최적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 경험과 새로운 일상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지난해 매출 83조원…역대 최대
- LG전자, ‘프로빔 프로젝터’로 실감 나는 실내 골프 즐기자
- LG전자, “110개 식기를 한 번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출시
- 재계, 3고 악재 속 중소협력사와 ‘상생 경영’ 넓힌다
- LG전자, 시각장애인 돕는 도서관 맞춤형 ‘클로이 로봇’ 공급
- LG전자, 셀프청정관리·펫케어 적용한 2023년형 ‘휘센 타워에어컨’ 출시
- LG전자, ‘라이프스굿 어워드’…국내 스타트업 ‘닷’ 대상 수상
- LG전자, 탈취 성능 두 배 높인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출시
- LG 올레드 에보, 일본서 최고 평가 받아
- LG, 설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1조원 조기 지급
- "떨어진다!", "걱정마 내가 있잖아"...LG전자 구한 LG이노텍
- LG전자, 어린이 초청해 가전제품 안전교육 실시
- [인재보국]③ 구자경, 사람이 곧 사업이다
- LG전자,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 LG전자, ‘협력사 핵심기술 보호’로 상생 실천
- 조주완 LG전자 사장, 북미·유럽서 B2B 직접 챙긴다
- LG전자, ‘LG 미라클래스’로 몰입감 넘치는 극장 만든다
- LG, 튀르키예 지진 구호 성금 100만달러 지원
- LG전자, 관람 소외층 위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선봬
- LG전자, 차량 사이버보안 인증…글로벌 전장시장 공략
- 올레드 TV 원조 LG전자의 자신감, "트렌드 선도 자부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