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프리미엄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ProBeam)’을 앞세워 국내에 이어 해외 실내 골프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24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골프 전시회 ‘PGA 쇼(PGA Show)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전자가 골프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로 70회째 열리는 이 전시회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주관하며 전 세계 약 80개국 1000여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해 골프 관련 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제작 전문기업 케이골프(KGOLF)와 함께 공간 맞춤형 실내 골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LG 프로빔 레이저 4K’를 활용해 조성한 스크린골프 체험존에서 4K(3840×2160) 해상도의 선명한 고화질로 실감 나는 골프 라운딩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고급 주택의 실내 공간을 연상시키는 레지덴셜 존에서는 LG 프로빔의 초대형 화면으로 스크린골프뿐만 아니라 홈 시네마도 즐길 수 있다.
세계적으로 골프 애호가들이 늘면서 스크린골프 수요도 지속 성장하고 있다. 미국골프재단(National Golf Foundation)에 따르면 지난 2021년 미국의 골프 인구는 약 3750만명으로 이 중 약 3분의 1 이상이 스크린골프, 인도어연습장 등 야외 골프장 외 장소에서 골프를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스크린골프 관련 수요의 성장과 더불어 미국, 호주 등 단독주택이 대부분인 해외 시장에서는 주택 내 여유 공간에 실내 골프 전용 공간을 마련하는 경우도 늘고 있어 관련 시장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크린골프장에 설치하는 프로젝터는 화질, 밝기, 대화면 등 뛰어난 성능과 설치 및 유지·관리 편의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LG 프로빔 레이저 4K(모델명: BU53PST)는 최대 300형(대각선 약 7.6미터) 화면에 4K UHD 해상도를 지원한다. 밝기는 촛불 5000개를 동시에 켜는 것과 유사하며 일반 램프보다 수명이 긴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LG전자 솔루션사업담당 최규남 상무는 “비즈니스 공간뿐 아니라 일상 저변에서 활용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앞세워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110개 식기를 한 번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출시
- 재계, 3고 악재 속 중소협력사와 ‘상생 경영’ 넓힌다
- LG전자, 시각장애인 돕는 도서관 맞춤형 ‘클로이 로봇’ 공급
- LG전자, 셀프청정관리·펫케어 적용한 2023년형 ‘휘센 타워에어컨’ 출시
- LG전자, ‘라이프스굿 어워드’…국내 스타트업 ‘닷’ 대상 수상
- HDC현대산업개발, HDC랩스·LG전자와 ‘IoT 플랫폼 서비스 개발’ MOU
- LG전자, 탈취 성능 두 배 높인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출시
- LG 올레드 에보, 일본서 최고 평가 받아
- LG, 설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1조원 조기 지급
- LG UP가전 식기세척기, 신기능 업그레이드로 에너지·소음 줄여
- LG전자, 얼굴 라인 케어하는 ‘LG 프라엘 더마쎄라’ 출시
- LG전자, 4분기 영업익 655억원...전년比 91% 하락
- 삼성전자·LG전자, ‘장애인 친화 가전’ 어디까지 진화했나?
- LG 올레드 TV, 주변기기 연결선 없애 공간 자유로움 찾다
- LG전자, 마그나와 협력 확대…“자율주행 시대 선도하겠다”
- LG전자, 지난해 매출 83조원…역대 최대
- LG, 서울대 AI대학원·셔터스톡과 ‘글로벌 AI 챌린지’ 개최
- LG전자, ISE 2023서 공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선보인다
- "떨어진다!", "걱정마 내가 있잖아"...LG전자 구한 LG이노텍
- LG전자, 어린이 초청해 가전제품 안전교육 실시
- LG전자,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 조주완 LG전자 사장, 북미·유럽서 B2B 직접 챙긴다
- LG전자, ‘LG 미라클래스’로 몰입감 넘치는 극장 만든다
- LG전자, 관람 소외층 위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