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는 자사의 올레드 에보(OLED evo)가 압도적인 화질 경쟁력과 차별화된 고객 시청 경험을 인정받아 일본 최고 TV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는 일본에서 가장 권위 있는 AV 전문매체 중 하나인 음원출판이 주관하는 ‘VGP(Visual GrandPrix) 2023’ 어워드의 50~60형과 45형 미만 OLED TV 분야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각각 받는 동시에 영상부문 비평가 특별대상도 수상했다.
VGP 어워드는 AV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과 고객들의 반응을 직접 접하는 전자매장 딜러들이 제품의 기술력과 소비자 만족도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42C2)는 지난해 일본 최고 권위의 AV 전문매체 중 하나인 하이비(HiVi)가 선정한 ‘베스트바이 어워드’에서 50형 이하 OLED TV 부문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데 이어 ‘하이비 그랑프리’에서 은상(Silver Award)도 연이어 수상했다.
올레드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TV 시장인 일본에서 세계 최소 42형 LG 올레드 에보가 전통의 TV 명가로 불리는 현지 일본 업체들을 누르고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은 LG전자의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것이라 의미가 있다.
LG전자는 최근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플렉스를 일본에 출시하는 등 기술 차별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LG 올레드 TV의 혁신 폼팩터와 압도적 화질을 내세워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차원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올해 일본 TV 시장에서 OLED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사상 첫 3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손성주 LG전자 일본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10년간 LG전자가 쌓아온 독보적인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앞세워 일본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LG, 설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 1조원 조기 지급
- LG UP가전 식기세척기, 신기능 업그레이드로 에너지·소음 줄여
- LG전자, 얼굴 라인 케어하는 ‘LG 프라엘 더마쎄라’ 출시
- LG전자, 4분기 영업익 655억원...전년比 91% 하락
- 삼성전자·LG전자, ‘장애인 친화 가전’ 어디까지 진화했나?
- LG 올레드 TV, 주변기기 연결선 없애 공간 자유로움 찾다
- LG전자, 마그나와 협력 확대…“자율주행 시대 선도하겠다”
- LG전자, 더 밝고 선명해진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 선봬
- LG전자, CES서 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2세대 공개
- LG전자, ‘씽큐 업’ 앞세워 UP가전 글로벌 확대 출시
- 스타벅스, 집에서도 매장처럼 ‘스타벅스 홈카페 라떼 세트’
- KT&G ‘릴’, 5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우수 브랜드 수상
- LG전자, 탈취 성능 두 배 높인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출시
- LG전자, ‘라이프스굿 어워드’…국내 스타트업 ‘닷’ 대상 수상
- LG전자, 셀프청정관리·펫케어 적용한 2023년형 ‘휘센 타워에어컨’ 출시
- LG전자, 시각장애인 돕는 도서관 맞춤형 ‘클로이 로봇’ 공급
- LG전자, “110개 식기를 한 번에” 14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 출시
- LG전자, ‘프로빔 프로젝터’로 실감 나는 실내 골프 즐기자
- LG전자, 지난해 매출 83조원…역대 최대
- LG전자, ISE 2023서 공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선보인다
- LG전자, 소비자 불만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 LG전자, 전 세계 올레드 TV 10년 연속 1위
- 올레드 TV 원조 LG전자의 자신감, "트렌드 선도 자부심"
- 삼성전자, 2023년형 Neo QLED·OLED 국내 공식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