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기프트 릴레이 이벤트 진행


현대캐피탈이 기프트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기프트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자동차 리스나 렌트 등 자동차금융 상담 고객에 선물을 증정하는 ‘기프트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자동차금융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현대캐피탈의 신차 리스와 장기렌터카, 중고차 금융 상품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벤트는 한 달 단위로 12월까지 총 3번 릴레이로 진행하며 매월 이벤트 대상이 되는 금융 상품과 선물은 달라질 예정이다.

먼저 10월에 현대캐피탈은 신차나 중고차 리스 상품의 월 납입금을 확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과 소니의 블루투스 헤드셋과 이어폰을 증정한다.

이어서 11월에는 디지털 중고차론과 중고차 리스 상품의 월납입금을 산출한 고객 중 추첨에서 뽑힌 사람들에게 다이슨 공기청정기와 에어랩, 제네바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물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현대캐피탈 앱이나 모바일웹에서 해당 상품의 월납입금을 확인하고 이벤트 응모창에 응모하면 된다.
 


신한투자증권,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개최


신한투자증권 본사 전경.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본사 전경.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10월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원서접수에 앞서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는 10월 7일 오후 2시에 신한투자증권 본사 지하 2층 신한WAY홀에서 개최한다.

채용설명회는 회사소개, 직무소개, 채용 프로세스 및 채용 관련 Tip, Q&A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2년 10월 현재 대학 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서류전형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사전 신청은 10월 6일 오전 8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10월 6일 중 선착순 300명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SMS 안내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 ‘금융상식 테스트’ 진행


한화투자증권이 '금융상식 테스트'를 실시한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금융상식 테스트'를 실시한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파이낸셜 케어(재무관리)를 위한 ‘금융상식 테스트’를 21일까지 제공한다. 

금융상식 테스트는 지난 6월 한화투자증권이 발행한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를 바탕으로 준비한 파이낸신한투자증권셜 케어 전문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는 나의 금융상식 수준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부족한 정보를 채워갈 수 있도록 ▲수입과 지출 ▲저축과 투자 ▲신용과 부채 ▲이슈 및 상식 ▲ESG 및 임팩트 투자 등 5개 부문, 총 20문제로 구성했다.

금융상식 테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정답은 이벤트 종료 후 한화투자증권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금융상식 테스트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는 금융상식 테스트를 모두 마치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자들 중 추첨을 통해 클래스 101 기프트 카드 20만원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 보통예금 금리 0.5%p 인상


웰컴저축은행 신관 전경.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신관 전경.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보통예금 상품의 기본 금리를 연 2%로 인상했다.

이번 금리 인상으로 ▲웰컴 직장인사랑 ▲웰컴 플러스 보통예금 2종의 상품의 기본 금리는 0.5%포인트 인상된 연 2%가 적용된다.

금리 인상은 웰뱅모두페이(기본금리 연 1%) 통장까지 확대 적용된다.

이에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기본 연 2%, 최고 연 3.5% ▲웰컴 플러스 보통예금은 기본 연 2%, 최고 연 3.3% ▲웰뱅 모두페이 통장은 기본 연 1%, 최고 연 3.5% 금리를 제공한다.

이번 인상은 1일부터 적용한다. 기존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금리 인상 효과가 제공된다.

웰컴저축은행은 정기예금 금리도 인상했다. 웰컴디지털뱅크(웰뱅)나 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하는 경우 12개월 약정 기준 연 4%, 24개월 이상 가입 시에는 연 4.05%의 확정금리가 제공된다. 기존 대비 연 0.2%포인트 인상됐다.

영업점에서 가입하는 경우 12개월 연 3.8%, 24개월 이상 연 3.85%를 확정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아름다운재단에 자립준비청년 및 소상공인 위한 기부


카카오페이가 아름다운재단에 4억원을 기부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아름다운재단에 4억원을 기부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자립준비청년 및 소상공인을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4억원을 기부했다.

카카오페이는 판교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아름다운재단과 ‘자립준비청년 및 소상공인 지원 기금’ 총 4억원을 전달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는 최근 카카오페이가 발표한 2022년 상생기금’을 활용한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카카오페이는 아름다운재단과 지역사회 내 자립준비청년과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지원 사업에 기금을 활용한다.

카카오페이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재정적 지원과 함께 개인상담·문화활동 등을 지원한다.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맞춤 금융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제 위기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의 자립도 돕는다. 카카오페이는 사업체 규모가 영세한 자활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임대료 등 자립비를 지원한다.

또한 원활한 사업체 운영에 필요한 보이스피싱 예방 및 필수 보험 안내 등 금융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아름다운재단과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지역사회에 소외된 사회 구성원들을 위한 다양한 공헌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삼성카드 '삼성 iD PET 카드' 출시


삼성카드 '삼성 iD PET 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 '삼성 iD PET 카드'.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는 반려인의 취향 맞춤 혜택에 일상 혜택을 더한 '삼성 iD PET 카드'를 출시했다. 

‘삼성 iD PET 카드'는 동물병원, 반려동물 전용 쇼핑몰,펫보험 포함 손해보험 등 반려인이 주로 사용하는 업종에서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다.

먼저 반려생활 필수 업종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쇼핑몰에서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30% 할인을 월 최대 5만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펫보험 포함 모든 손해보험 결제금액의 10%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일상영역에서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간편결제 이용 시 5% 할인을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한다.

스트리밍 이용료 정기결제는 월 최대 5000원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외 결제금액은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커피전문점, 편의점에서 건별 1만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할인을 월 5000원 한도로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삼성 iD PET카드' 출시와 함께 삼성카드 쇼핑의 '반려생활관'을 오픈했다.

'반려생활관'은 삼성카드 회원만이 이용 가능한 쇼핑몰로 삼성전자 PET 가전상품 등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