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대한항공 카드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가 대한항공 카드 출시 2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가 대한항공 카드 출시 2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와 대한항공이 ‘대한항공카드’ 출시 2주년 기념 ‘미리 준비하는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특별히 제작한 한정판 비치타월을 증정한다.

한정판 비치타월은 ‘수하물 Tag’와 ‘지구본’을 모티브로 한 3종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수하물 Tag’ 디자인은 대한항공카드 ‘the Tag’ 이미지를 바탕으로 팝아트적인 요소를 가미해 제작됐다.

‘지구본’ 디자인은 대한항공과 함께 세계 각지로 떠나는 여행을 표현한 지구본과 보딩 패스의 요소를 결합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에게는 보유한 카드별로 추가 마일리지도 제공한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생명-SK플래닛 업무협약 체결


삼성생명이 SK플래닛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SK플래닛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고객 최적화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SK플래닛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 분석 역량을 삼성생명의 판매채널과 접목킨다.

삼성생명은 이를 통해 새로운 금융상품 개발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고객의 소비 패턴과 관심 영역 데이터 등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설계하고 제안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삼성생명은 SK플래닛 ‘시럽’ 플랫폼 활용을 통한 판매채널 확장도 검토 중이다.


NH농협생명, 모두레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


NH농협생명이 모두레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모두레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진=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이 새로운 모두레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계정에 등재한다.

이번 콘텐츠 제작은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올해 교육콘텐츠는 수준별 학습기회를 위해 고학년용 교육동영상을 추가 제작했다.

동영상에는 NH농협생명 마스코트인 코리와 어린이 경제 유튜버(쭈니맨)가 등장한다.

교육콘텐츠는 ▲경제교육과 기회비용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 ▲투자의 종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위험관리와 보험 등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다.


삼성화재, 충남 선진교통문화 정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삼성화재 CI.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 CI.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충남자치경찰위원회, 충남경찰청과 충청남도 선진교통문화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는 안전한 충청남도를 위해 교통사고 연구 및 분석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고령자, 어린이 등 교통약자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홍보영상을 제작지원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중심부에 위치하여 교통량이 많고 차량 보유율, 치사율이 높은 특성)을 보이는 충청남도 교통사고 감소와 자치경찰제 시행 모범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상상인저축은행 ‘리딩금융 ESG 어워드’ 2년 연속 최우수상


상상인저축은행이 리딩금융 ESG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진=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이 리딩금융 ESG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진=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이 제2회 ‘리딩금융 ESG어워드’에서 저축은행·상호금융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표적으로 휠체어가 필요한 만 6~18세 아동∙청소년 대상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를 제공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금융 베리어프리’ 정책 적극적으로 도입해 금융 소외계층 포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점 방문 고령·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소리를 보는 통로(소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기업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고 있어 뿌듯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