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말~3초 확진자 최대 27만명 될 듯"
방역당국이 국내 코로나19 유행 정점을 2월말에서 3월초로 예상하면서 하루 신규 확진자가 최대 27만명까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21일 정례브리핑에서 유행의 정점 시기가 2월 말에서 3월초가 될 것으로 예측하면서 유행규모도 14만~27만명까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확진자 수가 4주 연속 2배씩 증가하고 있지만 위중증과 사망률이 낮게 유지되고 있어 너무 불안감과 공포심을 가질 필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21일부터 사전예약 실시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이 21일 0시부터 시작됐습니다.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는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고, 고령층은 누리집을 통해 대리예약하거나 전화예약도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완료자는 3월 7일부터 전국 위탁의료기관 약 1만29000개소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2차 접종일은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후 자동 예약됩니다.
미·러 정상회담 원칙적 합의… 우크라이나 긴장 완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열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했습니다.
오는 24일 예정된 양국 외교장관 회담 결과에 따라 정상회담 여부가 최종 결정됩니다.
미국 백악관 젠 사키 대변인은 20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의 성명을 발표하고, 러시아가 전쟁을 택한다면 신속하고 심각하게 물을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 내달 1만5천명 규모 콘서트
내달 10일(10·12·13일)부터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콘서트가 회당 1만5천명 규모로 열립니다. 3일간 총 4만5천명이 집결합니다.
이번 공연은 지난 2019년 10월 이후 약 2년 반만에 서울에서 열리는 최대 콘서트입니다.
공연 첫날과 마지막날인 10일과 13일에는 오프라인 공연과 함께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되고, 12일 공연은 영화관에서 관람할 수 있는 '라이브 뷰잉'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됩니다.
문체부는 관객 모두에게 접종증명과 음성확인제를 적용하고, 안전관리 인력배치도 조치했습니다.
'중대재해법 1호 수사' 삼표산업 전국사업장 특별감독 받는다
고용노동부가 양주 채석장 붕괴 사고로 근로자 3명이 사망한 삼표산업의 전국 사업장에 대해 특별감독을 실시합니다.
삼표산업은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1호 수사'를 받는 가운데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삼표산업은 지난해 6월 포천사업소(사망 1명), 같은 해 9월 성수공장(사망 1명) 등의 사망사고가 발생했고, 올해들어 또다시 대형 인명사고가 발생하면서 전반적인 안전관리 부실이 드러났습니다.
특별감독 대상은 삼표산업 전 사업분야인 채석장 5곳, 레미콘 2곳, 모르타르 2곳 등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다음달부터 새돈 바꾸기 어려워진다
다음달부터 사용이 가능한 화폐를 특별한 이유없이 교환이 어려워집니다.
한국은행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화폐교환 기준'을 변경했습이다.
기준에 따르면 다음달 2일부터 화폐교환이 어려워지고, 다만 훼손·오염 등 통용에 부적합한 화폐만 가능합니다. 또 설·추석과 같은 명절에 한해 신권이 지급됩니다.
맘스터치, 자발적 상장폐지 결정에 상한가
맘스터치가 자발적 상장폐지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21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맘스터치는 지난 18일 장 마감 후 내달 30일 임시주총을 통해 자발적 상장폐지 안건을 상장하고 의결할 예정이라고 공시한 바 있습니다. 이 안건이 통과될 경우 한국거래소의 심사결과에 따라 상폐여부가 결정됩니다.
최대주주인 한국에프앤비홀딩스는 지난달 20일부터 공개 매수를 진행했는데 매수 후 지분율이 97.94%로 자발적 상폐요건(98% 이상) 을 충족했습니다.
맘스터치는 상폐가 결정될 경우 정리매매기간과 상폐 후 일정기간(6개월 예상) 동안 매도하고자 하는 소액주주들에게 그 주식을 매입할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