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페트병 수거 캠페인 '북극곰은 페트병을 좋아해' 포스터. 사진=현대홈쇼핑
폐페트병 수거 캠페인 '북극곰은 페트병을 좋아해' 포스터.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투명 폐페트병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페트병을 좋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홈쇼핑이 수도권 아파트 단지 10여 곳에 ‘투명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수거한 폐페트병을 가방으로 재생산 후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재판매한다.

유통업체가 직접 투명 폐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 과정을 거쳐 판매에 나서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12월부터 아파트 등 공동주택 설치가 의무화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이 정착되는데 일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다음 달 중 환경부와 협의해 투명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할 수도권 내 아파트 단지 10여 곳을 선정해 4월과 5월 두 달에 걸쳐 투명 폐페트병을 수거한다는 계획이다. 설치 및 수거 비용은 전액 현대홈쇼핑이 부담한다.

수거한 투명 폐페트병은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 ‘플리츠마마’에서 가방 2000개로 업사이클링한 뒤 이를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6월 진행되며 판매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