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맥주’는 시그니처인 살얼음생맥주와 함께 어우러지는 가성비 넘치는 안주 구성, 특유의 분위기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객의 선호도를 높이는 조건은 고스란히 가맹점주의 성공으로 이어진다.

이런 강점 보다 ‘달빛맥주’를 통한 창업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편하고 쉬운 성공 창업의 방향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배경 지식이 전무한 초보 창업자는 물론, 장사는 배테랑이지만 업종 경력이 전무한 업종변경 창업을 준비 중인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본사 차원에서 챙겨주고 있다.

총 8단계로 구성된 체계적 창업 시스템은 가맹상담부터 상권분석 및 도면작업, 교육 등 초기부터 성공 방향을 모색하기 좋은 구성을 이룬다. 무엇보다 경험이 부족한 이들이 많다는 측면에서, 교육 항목은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비스부터 현장실무, 세무교육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항목으로 구성됐다. 본격적인 매장 오픈에 앞서 실전 경험을 쌓는다는 의미에서 확실히 타 브랜드 및 개인이 직접 매장 오픈 준비를 하는 것 보다 성공률이 높아질 수 있다.

또 매장을 오픈한 이후에도 본사 직원들의 체계적 관리와 오픈바이저 현장 지원 등이 이뤄진다.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창업이 이뤄지지만 운영을 해 나가는 측면은 또 다르다. 직접 매장을 운영 해 나가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적절한 피드백이 이뤄지면서, 시행착오를 줄이기 쉽다.

여기에 실적 향상 전략이나, 지역 상권에 따른 고객 확보 방법 같은 근본적으로 필요한 관리가 이어지면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소자본창업’이 가장 이상적인 자영업의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본사 라는 든든한 존재를 통해 함께 성공의 방향을 모색해 나가는 전략도 중요하다. 최근 기업형 브랜드를 포함한, 많은 곳에서 ‘동반성장’, ‘상생전략’을 앞세우는 이유다.

‘달빛맥주’는 이미 오래전부터 매장 오픈부터 운영 단계에 이르기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왔다. 그 결과는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면서, 긍정적 입소문으로 작용해 올 초 전년 대비 배 이상의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이 전해진 배경이다.

관계자는 “창업자 본인의 의지와 노력만 있다면, 그 뒤에서 묵묵히 서포트 해주는 본사의 존재는 성공 확률을 더욱 높여 준다”면서, “알아서 다 챙겨주는 ‘달빛맥주’와 함께 쉬운 주점 프랜차이즈 성공의 방향을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