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은 환경재단과 손해보험업 관련 분야인 교통과 환경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공헌사업인 '교통∙환경 챌린지 7기'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교통·환경 분야에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해당 프로젝트는 2019년 시작 이후 약 600여개의 기업이 참가 지원했으며 총 33개의 소셜벤처를 발굴∙지원∙육성하며 기업 성장과 함께 신규 고용 창출 119명, 참여 후 투자 유치 13건 등 비즈니스 성과를 거뒀다.
향후에도 DB손해보험과의 비즈니스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업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7기 참가 접수는 오는 8월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 대상은 교통∙환경관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보유한 7년 미만의 기업이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3000만원의 사업비 지원 △기업별 1:1 코칭 및 엑셀러레이팅 교육 △성과 공유 컨퍼런스 행사 △기존 기수와의 기업 네트워킹 프로그램 △환경재단과 협업 우선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관련기사
- DB손보, 조건부 신종자본증권 발행 위한 RFP 제출
- DB손보, 충주성심학교에 장학금 3000만원 전달
- DB손보, KS-SQI 장기·자동차보험 부문 최초 동시 1위
- DB손해보험·신한라이프·삼성화재 [Daily Pick 보험]
- DB손보, 한국기업평가 신용등급 상향·최고등급 획득
- DB손보, 펫보험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 DB손보, 2025년 서울특별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6개 분야 최우수상 수상
- DB손보, 설채현·이기우와 기부하는 펫보험 론칭
- DB손보, '제2회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 성료
- DB손보, 에코나우와 청소년환경캠프 참가자 모집
- DB손보, 국회환경생태기상ICT융합포럼 몽골서 개최
- DB손보, 티쓰리큐와 AI 보상 자동화 업무협약 체결
- DB손보, 미디어아트 공모전 개최
- DB손보, 상반기 순익 9069억원…전년比 1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