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은 국회환경생태기상ICT융합포럼(EEMICF), 한국장기생태연구네트워크(KLTER)와 함께 미래 생태학자 양성을 위한 '제4회 국제생태학교(International Ecology School, IES)'를 오는 8월 10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의 몽골국립대학교 및 호스타이 국립공원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4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생물학·산림학·환경학 전공 대학생 3학년 이상 및 대학원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발했고, 교통비(항공권 포함) 및 체제비 일체를 지원한다.
'몽골 야생동물 및 멸종위기종 보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국제생태학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생태학 분야 대학원생과 연구자들에게 심도 깊은 현장 교육과 국제적인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몽골의 독특한 자연환경 속에서 야생동물과 멸종위기종 보전에 관한 지식을 직접 체득하며 국제적 시야를 넓히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연이 마련돼있으며 참가자들은 호스타이 국립공원에서 멸종위기종인 프르제발스키 말 관찰과 생태 조사 활동을 진행하며 테를지 국립공원 탐방 및 칭기스칸 박물관 방문의 기회를 갖는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국제생태학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생태계 보전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DB손보, 에코나우와 청소년환경캠프 참가자 모집
- DB손보, '제2회 프로미119 안전리더 캠프' 성료
- DB손보, 설채현·이기우와 기부하는 펫보험 론칭
- DB손보, 소셜벤처 지원사업 '교통·환경 챌린지 7기' 모집
- DB손보, 조건부 신종자본증권 발행 위한 RFP 제출
- DB손보, 충주성심학교에 장학금 3000만원 전달
- DB손보, 티쓰리큐와 AI 보상 자동화 업무협약 체결
- DB손보, 미디어아트 공모전 개최
- DB손보, 상반기 순익 9069억원…전년比 19.3%↓
- DB손보, 업계최초 기본자본 신종자본등급(AA) 획득
- DB손보, 우수고객 자녀초청 농구캠프 시행
- DB손보, 피스원즈와 프로미 화분 제작
- DB손보, 2025년 제3차 소비자평가단 발표회 개최
- DB손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