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생명은 2025년 2분기 변액보험 운용 전략을 담은 MVP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MVP 리포트는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가 변액보험 고객들의 투자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매 분기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운용 전략 보고서다.
이번 2분기 리포트에서 미래에셋생명은 미국·성장주 중심의 투자 기조 유지와 국가·산업·자산 다변화 전략을 주요 방향으로 제시했다.
미래에셋생명은 미국 성장주를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면서 미국·중국·한국 등 주요 국가에 대한 비중을 조정하고, IT·커뮤니케이션 및 산업재 섹터 중심의 전략적 투자를 택했다.
특히 △트럼프 행정부의 무역 정책 △미국과 중국 간 경제 구도 변화 △외부 충격 요인 등 주식시장의 급격한 변동에 대비해 안전자산인 금을 포트폴리오 일부에 포함시켰다.
채권 포트폴리오에서는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 기조 변화와 글로벌 시장 변동성에 대응해 크레딧 스프레드 확대에도 높은 금리를 통한 제한적 성과 하방 여력을 보이는 하이일드 채권 전략을 유지했다.
국내외 채권 비중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며, 금리 하락과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대비해 듀레이션을 3.15년에서 3.23년으로 조정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의 운용 전략 MVP 리포트는 매 분기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의 브랜드 사이트 MVP PRISM과 미래에셋생명 모바일 앱 'M-LIFE'의 '투자정보' 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미래에셋생명, 글로벌MVP변액펀드 누적 수익률 102.1% 기록
- 미래에셋생명, 이사회 소집 사전통지기간 7일로 연장
- 미래에셋생명, 3대 핵심 보장 강화한 M-케어 건강보험 판매
- 미래에셋생명, 부동산·세무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 오픈
- 미래에셋생명, 지난해 순이익 1361억원…전년比 16%↑
- 미래에셋생명, '보증형 실적배당보험' 출시
- 미래에셋생명, KSQI 우수 콜센터 15년 연속 선정
-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봉사단, 이촌한강공원 한강숲 가꾸기 봉사활동 실시
- 금리 인하·코스피 상승 물결…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강세 타나
- 미래에셋생명, CEO보험 7월부터 판매 재개 결정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에 '골드투자형 펀드' 추가 탑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