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이 천안 지역 맛집 봉짬뽕의 시그니처 메뉴를 간편식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짬뽕',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 2종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봉짬뽕은 개그맨 이봉원이 50년 전통 중식당에서 수련한 뒤 2018년 창업한 중식당으로 충청권 중식 대가의 탄생이라는 평가와 함께 천안 지역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천안본점,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 롯데백화점 대전점 등 세 곳에서 운영 중이며,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웨이팅이 발생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메뉴는 짬뽕과 새우볶음밥이다.
이번 상품은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11월부터 봉짬뽕 이봉원 대표와 함께 기획해 선보인 결과다.
세븐일레븐 담당 MD와 이봉원 대표는 상품의 맛, 품질, 가격을 두루 만족시키기 위해 수차례 테스트를 거쳤고 이 대표는 맛 평가와 패키지 디자인까지 직접 참여했다.
'세븐셀렉트 봉짬뽕'은 쫄깃한 중화면과 얼큰한 해물 육수를 더한 제품이다. 오징어, 양파, 부추 등 해물과 야채를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을 살렸다.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은 유니짜장소스를 곁들인 새우볶음밥으로, 통살새우와 계란, 양배추, 피망 등을 넣어 고슬고슬하게 볶아낸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이봉원 대표의 얼굴과 친필 사인을 패키지에 담아 브랜드의 자부심을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2014년부터 다양한 식품·주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히트 상품을 잇달아 출시해왔다.
2023년부터는 이장우, 신동엽, 히밥 등 유명 인물과 협업을 확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 사례로는 이장우가 개발에 참여한 '맛장우 시리즈', 신동엽과 공동 기획한 '생드래프트비어', 히밥과 선보인 '럭희밥김찌라면' 등이 있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웨이팅 맛집 봉짬뽕은 전국 매장이 단 세곳뿐이라 접근성이 낮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고품질 메뉴를 접할 수 있게 됐고 뜨거운 반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