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청소년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27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 대회로 1999년 처음 개최됐다.
해당 대회에는 국내 중·고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에 준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023년 1월부터 2025년 5월 말까지 자발적으로 수행했던 봉사활동 사례를 오는 6월 9일까지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심사는 서류심사인 중앙예비심사와 지역심사를 거쳐 중앙심사인 면접까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봉사활동 동기 및 창의성 △활동의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효과 △성장 및 리더십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은상·동상·장려상 수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오는 9월 8일에 은상 이상 수상자를 시상식에 초청해 장관상 및 금상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장관상 및 금상(10건) 300만원, 은상(20건) 200만원, 동상(20건) 100만원씩 총 90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응모자 전원에게 특별한 기념품을 증정하며, 추천 선생님 전원에게 감사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금상 및 장관상 수상자의 소속 기관 또는 학교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하고, 수상자가 직접 선택한 비영리기관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명의로 100만원을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행복을 나누며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청소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KB라이프, 사외이사 3인 신규선임
- KB라이프, 'KB 지켜주는 대중교통안심보험(무)' 출시
- 정문철 KB라이프 사장 "임직원간 소통…의사결정 속도 가속화"
- KB라이프, 종합금융 전문가 조직 KB STAR WM 출범 기념식 열어
- KB라이프, 지난해 당기순이익 2694억…전년比 15.1%↑
- 삼성화재·캐롯손해보험·KB라이프 外 [Daily Pick 보험]
- KB라이프·DB손해보험·교보생명 [Daily Pick 보험]
- KB라이프, 올해 1분기 순익 870억원…전년 대비 7.7%↓
- KB라이프·NH농협생명, 해킹사고에 SKT인증 중단 결정
- 현대해상·KB라이프·카카오페이손해보험 外 [Daily Pick 보험]
- KB손해보험·DB생명·KB라이프 [Daily Pick 보험]
- KB라이프, 키움히어로즈와 2025 시즌 공식 파트너십 체결
- KB라이프, 변액보험 장기채권형Ⅱ 펀드 5000억원 돌파
- KB라이프, '종로 평창 카운티' 입주민 대상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 MOU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