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어린이날 맞아 '마음튼튼 KIT 전달'로 상생 실천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어린이날을 맞아 돌봄과 상생 실천을 위한 '마음튼튼 KIT 전달'과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일 경기도 의정부시 소재 클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황인석 단장과 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 권경미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튼튼 KIT 전달식'을 진행했다.

마음튼튼 KIT는 보험상품 개정 등으로 사용이 어려워진 불용(不用) 약관을 재활용해 만든 정서 안정 지원 키트다.

KB손해보험은 친환경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4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어린이날을 맞아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연고지인 의정부 지역 아동센터 아동 500명에게 마음튼튼 KIT를 전달하고 미술치료 전문가의 지도 아래 마음튼튼 KIT를 활용한 미술심리 활동을 진행했다. 

황인석 KB스타즈 배구단 황인석 단장은 "앞으로도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연고지인 의정부시와 함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돌봄과 상생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DB생명,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 1위 '우수' 등급 획득


사진=DB생명
사진=DB생명

DB생명은 제29차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아 업계 유일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 제도는 금융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보험약관 및 상품설명서의 내용을 보다 알기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도입된 것으로 매년 2회 금융위원회가 주관하고 보험개발원이 평가를 대행한다.

이번 평가에서 '(무) 백년친구 뉴-알차고 행복한 Plus종신보험 (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 상품이 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업계 최다 14회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KB라이프, '365 서비스' 중심으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


사진=KB라이프
사진=KB라이프

KB라이프는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보험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에 평일에만 가능했던 실시간 보험 계약 업무를 주말과 공휴일에도 처리할 수 있는 '365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사이버센터와 모바일센터를 통해 수납과 지급, 자동이체 업무를 평일과 동일하게 주말과 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어 고객 서비스의 시간적 제약을 완화했다.

또 모바일을 통해 직접 계약자의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이전할 수 있는 '계약자변경 서비스', 질병이나 고령 등의 이유로 보험금 청구가 어려운 상황에 대비한 '지정대리인청구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절차는 본인인증과 전자서명을 기반으로 진행돼,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보험거래 환경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