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한국분양대행사협회 분양현장 신뢰증진 위한 MOU 체결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6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분양대행사협회와 분양현장 신뢰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이민우 DB손해보험 본부장과 임주성 한국분양대행사협회 협회장, 권민영 부회장 등 양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한국분양대행사협회와 공동 개발한 분양대행사 손해배상책임보험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는 분양대행사가 부동산 분양과 관련한 일련의 업무수행 중 의무위반(업무 중 발생한 태만·부주의·실수·누락 등)으로 법적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률상 손해배상을 보험사가 부담하는 보험이다.


흥국생명, 금융취약계층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실시


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은 지난 19일 서울시립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고령층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청첩장 △부고장 △건강검진 결과 △택배 배송 등을 사칭해 악성 링크를 보내는 최신 보이스피싱 수법을 소개하고, 피해 상황 발생 시 경찰 및 금융회사 콜센터에 즉시 신고하도록 안내했다.

최근 신분증이 도용돼 휴대폰 개통이나 금융계좌 개설, 대출 시행 등에 악용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신분증 사진을 타인에게 전송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고 분실 시 즉시 주민센터에 신고하는 방법을 집중 교육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고,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월 한 달간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22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NH농협손보, 치매어르신 위한 '공기정화액자' 전달


사진=NH농협손해보험
사진=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공기정화액자 300개를 제작해 서울 은평구 치매안심센터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부 활동은 치매안심센터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액자 제작 재료인 스칸디아모스는 북유럽산 천연 이끼로 공기정화와 제습 기능이 있어 쾌적한 환경 조성에 효과적이다.

송춘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으로 구성된 '헤아림 봉사단' 30명은 다양한 색감과 모양으로 연출된 액자를 직접 제작했다.


신한라이프 베트남법인, 제1회 FC채널 영업대상 시상식 개최


사진=신한라이프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베트남법인은 지난 19일 베트남 호치민 '젬 센터'에서 출범 후 첫 번째 'FC채널 영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라이프 베트남법인은 지난해 2월 대면 영업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 더 나은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보하고자 전속 영업 조직인 ‘FC 채널'을 공식 출범시켰다.

이번 시상식은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과 배승준 신한라이프베트남 법인장을 비롯해 임직원, FC등 관계자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영예의 대상은 응우옌 띠 쑤언씨에게 돌아갔다.

신한라이프 베트남법인은 지난 2022년 1월 영업 개시 이후 △상품 포트폴리오 △판매 채널 △운영 모델 등 3대 핵심 분야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