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로봇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코딩로봇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오는 9일부터 2월 11일까지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2025년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 참여도서관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미꿈소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어린이·청소년 독서진흥을 위해 개발한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이다. '2025년 미꿈소 전국확산 사업' 참여도서관으로 선정되면 독서와 첨단기술이 접목된 창작 프로그램의 경험을 지역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2025년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은 참여도서관의 프로그램 선택에 따라 코딩로봇, 드론, 열프레스 등의 교구와 장비, 운영매뉴얼, 홍보물 등 물품을 제공하고 전문 프로그램 강사를 도서관에 파견해 프로그램 운영을 3회 지원한다. 

또 선정된 도서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 워크숍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교수법과 장비교육 등을 실시하고 참여도서관에서 추천한 지역 강사에게 프로그램 운영지원이 종료된 후에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강사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선정된 도서관은 2월 중 개별 도서관으로 안내하고 국립어린이도서관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2025년 미꿈소 전국확산 사업 참여도서관의 미꿈소 프로그램 운영은 5~10월 중 해당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