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공연관광협회는 '한국 공연관광산업 지원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엔터투어먼트시대의 공연관광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모색'을 주제로,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1부는 권장욱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교수의 '엔터투어먼트로서의 공연관광 글로벌 경쟁력', 김민자 원밀리언 대표의 '해외관객 유치를 위한 지원 정책과 공연관광 접근성 모색', 정진이 가톨릭관동대학교 학술연구교수의 '공연관광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방향'의 발제를 통해 엔터투어먼트로서 공연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각을 살펴본다.
2부는 한국 공연관광 활성화를 위한 분야별 제언으로 진행된다. '공연관광의 지원정책의 현황과 전망', '대학로 및 공연관광 활성화 정책 확장에 대한 제언' 등의 주제로 각 분야에서 바라보는 한국 공연관광 시장에 대한 현재를 진단한다. 또 공연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지원정책의 내용과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토론으로 정책토론회는 마무리된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임 의원은 "한류, K-콘텐츠를 활용한 문화관광 활성화가 필요한 시점에 마련된 토론회"라면서 "공연관광업계의 현황을 돌아보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공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동주최자인 송 의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공연관광 산업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한국이 글로벌 공연관광 강국으로 자리 잡기 위해 이번 토론회의 의견들을 바탕으로 입법과 정책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 내년 7월부터 헬스·수영장 이용료 30% 공제
- 국립무형유산원, 송년공연 '시그널 : 시간의 바람' 개최
- 주오사카한국문화원, 국유화 후 새 청사서 재개원식 열려
- 뮤지컬 '라파치니의 정원' 내년 1월 초연…캐스팅 라인업 공개
- 국가유산청 '건축문화유산 구조 안전성' 학술 토론회 개최
- '함안 가야리 유적' 발굴 성과, 현장설명회와 학술토론회로 공개
- 용인시, 신봉도서관 건립…2026년 상반기 완공 예정
- 올해의 관광지 '수원 화성·행궁동'…'2024 한국 관광의 별' 시상식 개최
- 영등포문화재단 '김창완밴드'·'윈터스멜로디' 공연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5년 미꿈소 사업 참여도서관 공모
- 밀리의서재, 설 맞아 '하얼빈'·'돌이킬 수 있는' 등 6종 도서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