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아르코)로부터 '2024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및 우수기관 인증제도'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재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제도는 문체부와 아르코가 문화예술 분야 후원 단체와 기관을 심사·인증해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심사에서 △문화가 있는 날(2018~2024) △별빛미술관(2019~2024)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2021~2024) 등 6년 8개월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021년에 이어 재인증받았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예술 인재들의 재능 실현을 위해 매장 내 별도의 공간에서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후원 프로그램으로 △별빛라이브 △별빛이야기로 구성된다. 별빛라이브는 아르코, 인더케이브와 함께 기획한 공연 프로그램이며 별빛이야기는 명사 강연과 문화예술인재 공연 프로그램이다.
별빛미술관은 청년 예술가들의 작품 활동 공간 후원을 위한 것으로, 신진 작가들에게 현재까지 총 30번의 기획 전시와 26회의 공모전·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은 청년 장애인 작가 후원과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실시되며, 올해까지 총 네 번의 공모전에 1284명의 청년 장애인 작가가 참여했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스타벅스 MD로 제작·판매했으며 수익금의 일부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에 활용됐다.
정윤조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담당은 "스타벅스 매장은 많은 고객분들에게 제3의 공간이자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역사회 속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 말했다.
-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 시행 후 구독자 월 평균 61% 방문 증가
- 문체부 '세종문화상' 후보자 공모
- 배로 뛴 카카오·커피…오리온, 가격 인상 이유 살피니
- 4500억원 식품금융지원…'원가' 얼마나 잡을까
- 다이소·스타벅스·해태제과·인터파크트리플 [Daily Pick 유통]
- 케이뱅크, 지하철역 ATM 리뉴얼…고객 편의 강화
- 문화로 치유하는 외로움…문체부 '문화담론 프로젝트' 첫 실시
- 문체부 '2025년 무장애 관광 연계성 강화 사업' 공모 시작
- 문체부 '202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작 15편 선정
- 스타벅스, 19일까지 온라인 쇼핑 페스타 '버디 위크' 개최
- 스타벅스,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 스타벅스서 해리포터 만난다…무비이벤트·콜라보 상품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