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코리아는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 2023년까지 3회 연속 CCM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으며 올해는 수상까지 이어졌다.
스타벅스는 고객 요청 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과 업무 매뉴얼 재정비를 통해 높은 고객 전화 응대율과 고객 대상 높은 편의성, 현장 근무 직원의 집중 가능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제상품의 특징을 파악하고 제품 개발에 반영하며, 커피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 중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내부적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강화를 통해 파트너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이는 실제 고객 만족도 상승으로 이뤄지는 결과로 돌아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 유지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스타벅스, 19일까지 온라인 쇼핑 페스타 '버디 위크' 개최
- 카카오,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스쿨' 이용자 참여 캠페인
- 스타벅스, 문화예술 후원 매개단체 문체부 장관상 수상
- 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 시행 후 구독자 월 평균 61% 방문 증가
- 배로 뛴 카카오·커피…오리온, 가격 인상 이유 살피니
- 4500억원 식품금융지원…'원가' 얼마나 잡을까
- 대상,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8회 연속 획득
- 스타벅스서 해리포터 만난다…무비이벤트·콜라보 상품 선봬
- 롯데웰푸드, 임직원 40명과 데이터 경진대회 '인싸톤' 개최
- 스타벅스, 새해맞아 '해리포터' 음료·MD 출시
- NS홈쇼핑, 한국소비자원 소비자 불만 해결 표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