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 2명 중 1명은 야간에 가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지난 1년간 보험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전체 보험 계약자 중 49.5%에 달하는 고객이 저녁 6시 이후부터 다음 날 오전 9시 사이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또 보험 가입 외에 보험료 납부·고객정보 관리·대출·보험금 지급신청 등 각종 보험 유지 서비스도 해당 시간에 이용하는 고객 비율이 30% 이상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저녁 6시 이후에도 꾸준히 보험 가입은 물론 유지 업무가 진행되고 있다.
DB손해보험,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 실시
DB손해보험은 지난 23일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봉사활동에는 임직원과 지역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노원구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80가구를 대상으로 김장김치와 겨울철 온열기기를 전달했다.
이날 DB손해보험 프로미봉사단은 중계종합복지회관에 모여 총 800KG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직접 수급자 가구에 전했다.
롯데손해보험, 2000만 삼쩜삼 유저 'N 잡' 돕는다
롯데손해보험은 세무 서비스 플랫폼 기업 '삼쩜삼'과 개인사업자·프리랜서 등이 보험 설계자 자격을 취득해 추가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삼쩜삼은 개인사업자·프리랜서 등이 소득세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누적 가입자가 2000만명에 달한다.
롯데손해보험은 삼쩜삼의 주요 고객층이 N 잡에 관심이 많은 개인사업자·프리랜서인 점에 착안해, 이들이 보험 설계사 자격을 취득한 뒤 보험 서비스 판매로 추가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업무제휴를 추진했다.
'N 잡러'를 원하는 삼쩜삼 이용자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일 업무제휴를 맺은 이후 약 일주일 만에 삼쩜삼 이용자가 롯데손해보험 영업지원 플랫폼 '원더' 앱에 가입한 규모는 300명을 웃돈 것으로 집계됐다.
한화손해보험, 모바일 앱 통합 리뉴얼
한화손해보험은 비대면 디지털 창구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장기·자동차보험 등 이원화돼 있던 앱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들이 하나의 앱에서 모든 보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하나손해보험·하나생명, '사랑의 벽화 나눔' 행사 진행
하나생명·하나손해보험은 서울 금양초등학교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두하나데이'는 지난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 활동으로 2025년 1월 11일까지 약 2개월간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양사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남궁원 하나생명 대표이사와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 서울 금양초등학교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 지역사회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예보, 농협경제지주와 지역사회 상생·사회공헌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예금보험공사는 농협경제지주와 예금보험공사 광통홀에서 지역사회 상생·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고유 사업 및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예금보험공사와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015년부터 직거래장터 개최 등 협력을 지속해왔으며 농촌일손돕기 참여 등을 통한 도·농 교류 협력·농업인 대상 경제금융교육 활성화·쌀 소비 확대 동참 등의 분야에까지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서 최고 등급 '우수'
- 롯데손해보험, 2024년 임시주주총회 개최
- 예보 '차등보험료율' 등급 개편 방안 논의 중…"일정 연기 가능"
- 하나손해보험·삼성화재·한화손해보험 [Daily Pick 보험]
- DB손해보험, 광화문국제특허법률사무소와 MOU 체결
- 한화손해보험, 한화리츠 유상증자 참여 결정
- 롯데웰푸드, 안성재 셰프와의 신규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필름 공개
- 롯데칠성음료, 식품업계 최초 SBTi 넷제로 목표 승인
- 이마트·뚜레쥬르·켄싱턴호텔·이랜드이츠·CJ올리브영 [Daily Pick 유통]
- 아모레퍼시픽그룹, 45억원 규모 물품 사회복지시설 전달
- 이마트·다이소·맥도날드·이랜드이츠·CJ푸드빌 [Daily Pick 유통]
- 배스킨라빈스·이랜드월드·이랜드그룹·CJ제일제당·아워홈·CGV·하림·인터파크트리플·쿠팡 [Daily Pick 유통]
- 교보라이프플래닛, 'AWS re:Invent 2024' 주요 연사로 참석
- 교보라이프플래닛, 지난해 연간 기준 창사 이래 최대 실적 기록
- 교보라이프플래닛, 창사 이래 첫 리브랜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