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프리미엄 커버드콜 월배당 ETF' 5종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 합계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중 4종이 올해 신규 상장 ETF로, 최근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높은 월배당을 추구하는 TIGER ETF에 대한 투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일 기준 'TIGER 미국30년국채프리미엄액티브(H) ETF'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는 3555억원이다. 이는 국내 상장 커버드콜 ETF 중 최대 규모다. 해당 ETF는 미국 금리 인하 시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미국 장기채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하며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2월 신규 상장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순자산 규모는 6026억원을 넘어섰다.
'+%프리미엄' 전략 커버드콜 ETF에 대한 매수세도 지속되고 있다. ‘+%프리미엄’이란 콜옵션을 100% 매도하는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와 달리 목표한 프리미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옵션 매도 비중을 조절하는 전략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2023년 6월 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15일 기준 연초 이후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는 2824억원, 'TIGER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는 2454억원의 개인 순매수 자금이 유입됐다.
'커버드콜 2.0 ETF'라 불리는 'TIGER 초단기 월배당 ETF'에 대한 투심도 강화되는 추세다. 초단기 옵션을 활용해 옵션 매도 비중을 최소화 하고, 지수 상승 참여 비중을 극대화 한 이 전략은 기존 커버드콜 ETF의 한계를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6월 25일 상장 이래 한달이 채 지나지 않아 개인 순매수 1834억원을 기록했다. 'TIGER 미국S&P500+10%프리미엄초단기 ETF'도 807억원을 기록 중이다.
미래에셋운용은 글로벌 ETF 투자자들을 위한 미국 나스닥과의 인터뷰를 진행한다.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에 대한 소개부터 초단기 옵션 전략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다룰 계획이며, 나스닥과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김수명 미래에셋운용 전략ETF운용본부 선임매니저는 "TIGER 프리미엄 ETF를 활용해 미국 대표지수, 빅테크, 배당주, 미국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며 "시장 상황에 적정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동시에 월분배금을 노후자금 등으로 활용하는 등 '성장'과 '배당'을 함께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 미래에셋 '장기성장포커스펀드' 순자산 1천억원 돌파
- 미래에셋증권, 금융&아트세미나 개최…심온 작가 초대전
- 미래에셋증권, 하반기 IPO 주관실적 반등할까
- 미래에셋증권, 개인투자용 국채…가산금리·연복리·분리과세 잡아볼까
- 미래에셋증권, ESG 경영평가 금융업권 중 1위
-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 '사이버 렉카' 유튜버, 법적 콘텐츠 제제 없나
- KB·미래에셋·삼성운용 [Daily Pick 자산운용]
- "금리 인하 대비하자" S&P500 동일가중 ETF, 아시아 최초 상륙한다
- 미래에셋운용, S&P500 동일가중 ETF 상장 일주일 앞당긴 배경은 [이슈 더보기]
- 미래에셋·KB·삼성운용 [Daily Pick 자산운용]
- 미래에셋·삼성·KB운용 [Daily Pick 자산운용]
- 글로벌자산배분밸런스형펀드 설정액 500억원 돌파
- TIGER 미국30년국채스트립액티브(합성H) 순자산 5천억원 돌파
- 삼성·미래에셋·NH아문디자산운용 [Daily Pick 운용]
-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분배금 지급 기준일 매월 15일로 변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