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뮤지컬협회는 오는 13일까지 '2024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지원 "MU: LAB – 뮤지컬 융합 창작랩"' 창작 프로젝트를 모집한다고 4월 30일 밝혔다.
한국뮤지컬협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2024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지원'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돼,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수료생 창작 프로젝트 총 5개를 선발한다. 올해는 기존 대비 선정작을 줄인 대신 각 프로젝트의 사업화 및 활성화에 필요한 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콘텐츠 2012~2023년 이내 창의인재동반사업 창의교육생(멘티)을 수료한 자이면서 사업화 가능한 프로젝트(IP)를 보유한 창작자다. 구글 폼으로 신청받으며, 서류 및 면접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 창작 프로젝트들은 협약체결일부터 2024년 11월까지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받는다.
협회는 창작 분야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사업화 방향 가이드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분야는 창작자 개인의 수요에 맞는 법률, 투자, 세무, 홍보마케팅 등의 1:1 컨설팅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류는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규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은 "예년에 비해 팀(작품)당 지원 예산이 대폭 늘어난 관계로 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제공 및 사업회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