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은 2023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하고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32호)’를 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KB창작동화제는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 작가를 발굴하고자 KB국민은행이 매년 개최하는 동화 작품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64편의 작품이 접수됐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명 포함 총 10편의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는 10명의 수상자에게 총 3600만원의 창작장려금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 제32호’로 제작되어,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건강다문화가족센터 등에 배부되고 점자도서로도 제작해 시각장애인 도서관 등에도 전달된다.
‘동화는 내 친구’는 창작동화를 통해 미래 고객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1992년부터 발행해 오고 있는 창작동화집이다. KB국민은행은 32년간 매년 ‘동화는 내 친구’를 발행하여 동화책이 필요한 곳에 무상으로 배부해 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응모해주신 참가자분들의 관심과 열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KB창작동화집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을 읽는 기쁨을 알아가고 꿈을 키우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 한 ‘SMTOWN LIVE 2023’ 광고영상 공개
- KB국민은행, 소방산업공제조합과 K-소방산업 동반성장 협약
- KB국민은행, KB작은도서관 109호관 개관식 개최
- KB금융, 미래 협업 파트너로 성장할 스타트업과 상생
- 금융당국 지목한 '모범생' KB금융, CEO 교체 시계 돈다
- 이재근 국민은행장 "직원 부당이득, 진실 규명에 적극 협조"
-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과 공동점포 개점
- KB국민은행,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기부신탁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2분기 'KB 오피스 투자지수' 발표
- “책이음서비스, 14년간 2602개 도서관·536만 회원 등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