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충청남도 금산군에서 109번째 KB작은도서관인 남이보석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열린 개관식에는 이종규 금산부군수, 김기윤 금산군의회 의장,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송용훈 KB국민은행 충청지역그룹대표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매년 전국 지자체와 군부대에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116번째 작은도서관을 새로 개관할 예정이다.
이번에 조성한 금산군 남이보석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109번째 작은도서관으로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의 ESG경영과 연계해 원목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작은도서관으로 조성했다.
또한 정기적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이 유익하고 즐겁게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이동식 도서관‘찾아가는 책버스’,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 등을 통해 전국 어디서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독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을 지속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표사회공헌 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KB금융, 미래 협업 파트너로 성장할 스타트업과 상생
- 금융당국 지목한 '모범생' KB금융, CEO 교체 시계 돈다
- KB·신한·하나, 새만금 잼버리에 이온음료 등 지원
- KB국민은행,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근절 정책 확대 시행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KB프라삭은행 최종 승인"
- KB국민은행, 소방산업공제조합과 K-소방산업 동반성장 협약
- 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 한 ‘SMTOWN LIVE 2023’ 광고영상 공개
- 국민은행, 2023 KB창작동화제 시상식 개최 및 창작동화집 발행
- “지난해 공공도서관 방문자 20% ↑…온라인 이용 큰 폭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