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몽골·말레이 잼버리 대원에 'K-편의점 선물' 증정
편의점 CU가 해외 사업국인 몽골과 말레이시아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CU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를 지원하고 해외 사업국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양국의 대원 700여 명에게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인 CU를 체험할 수 있는 선물을 지난 9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CU가 준비한 선물은 잼버리 대원들이 전국 1만7400여 개 CU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와 CU의 브랜드 캐릭터인 CU프렌즈가 디자인된 핸드폰 그립톡이다.
CU는 대원들이 한국 편의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CU를 방문해 한국의 최신 소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현물과 자국으로 돌아가서도 한국 편의점을 기억할 수 있는 10대들의 주요 소품으로 선물을 준비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사업지원실 임직원들이 해당 국가별 숙박 장소를 직접 찾아 선물을 전달했으며 별도의 감사 편지도 함께 동봉해 K-편의점의 진심을 전했다.
편지에는 '대원들의 참여로 행사가 더욱 특별해졌으며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보여준 열정과 헌신에 감사를 표한다'며 '남은 기간 동안 한국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길 바라며 CU가 항상 응원하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CU는 현재 몽골 330여 점, 말레이시아 140여 점을 운영하며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많은 글로벌 점포 수를 보유하고 있다. 몽골에서는 약 70%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에서도 현지 편의점 업계 최단 기간 100호점을 달성했다.
쓱닷컴, 'SSG상품권' 출시 "온·오프라인 자유롭게"
SSG닷컴이 'SSG상품권'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SSG상품권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전자화폐 'SSG머니'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이다. 1·3·5·10·20·30·50만원 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신세계그룹 관계사 가맹점을 비롯한 모든 SSG머니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구매와 선물부터 SSG머니 충전, 사용까지 모두 모바일로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고객에게는 모바일 메신저나 문자메시지로 쿠폰 번호가 전송되며, 이를 쓱닷컴이나 SSG페이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즉시 SSG머니가 충전된다.
상품권 구매와 선물은 쓱닷컴에서 가능하다. 특히, 선물을 할 때에는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알면 간편하게 전할 수 있다. 판매처는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SSG상품권 최대 50만원권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쓱닷컴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권에 대한 의견을 남기거나 행사를 공유하면 참여 기회를 각각 한 번씩 추가로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마라탕·라면 결합한 '마라탕면' 출시
세븐일레븐은 최근 외식 트렌드을 겨냥해 마라탕과 라면을 결합한 '마라탕면'을 PB브랜드 세븐셀렉트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라탕의 얼얼한 마라맛은 살리고 한국인의 입맛에 생소한 향신료인 '산초'의 맛은 가볍게 한 대신 고춧가루 맛을 강화시켰다. 또 양배추, 목이버섯, 청경채 등 채소들을 첨가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마라탕면'은 시중의 마라탕 메뉴가 지닌 한계점들을 보완하는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마라탕의 주 소비자층인 10대들에게는 평균 1만원 이상이라는 가격 부담감을 완화하고 혼자 마라탕을 배달시키기 부담스러운 1인 가구의 부담감도 줄여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컵라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유통업계에서 프리미엄 라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식재료나 인물을 접목한 이색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GS25, 휴가철 부산지역 불법 촬영 예방 및 미아방지 캠페인 앞장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부산해운대경찰서와 협업해 휴가철 부산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을 위해 불법 촬영 예방 및 미아방지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부산의 긍정적인 이미지 확립과 재방문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GS25는 부산지역 300여 개 매장의 GSTV를 통해 불법 촬영 예방 영상을 8월 말까지 송출한다.
해당 영상은 휴가철 발생할 수 있는 불법 촬영에 대한 위법 행위와 양형 기준을 소개하고 있으며, 영산대학교 웹툰학과에서 제작한 불법 촬영 예방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내·외국인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영 자막이 동시에 송출된다.
해운대 해수욕장 인근 GS25에서는 휴가철 인파가 집중되는 관광객 대상으로 미아방지 팔찌를 배포하고 있다. 미아방지 팔찌에는 '안전Dream'앱 QR코드가 삽입돼 있어 실종 우려가 높은 아동의 이름, 지문, 사진, 보호자의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사전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실제 실종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전파와 대처가 가능하다.
갤러리아百, 2023 F/W 신상품 제안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023년 가을/겨울(F/W)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갤러리아가 직영하는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샵 'G.STREET 494 HOMME' 제품이다.
다채로운 색감의 니트웨어, 짧은 기장감의 아우터 등 다양한 신상 남성 의류를 준비했다. 이번 시즌부턴 영국 패션 브랜드 'JW앤더슨(JW Anderson)', 일본 브랜드 '토가 비릴리스(Toga Virilis) 상품도 새롭게 추가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모헤어(양털을 사용한 원단) 소재의 니트가 인기이며, 이외에도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의류와 신발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새롭게 선보일 수 있는 브랜드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배민 서빙로봇' 비-로보틱스, 데이터온-MFG코리아와 MOU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주)비-로보틱스는 지난 9일 외식운영 데이터 전문기업 데이터온과 외식 전문 브랜드 운영사 MFG코리아와 함께 스마트 외식매장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로보틱스의 서빙로봇 운영 및 기술력과 데이터온의 외식 매장 내 디지털 서비스를 결합해 스마트 레스토랑을 현실화한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데이터온은 태블릿PC를 통해 메뉴를 주문하는 '탭오더', POS매출 연동 등을 통해 외식경영 관리를 지원하는 'RMS'등 외식 매장 운영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업체다. MFG코리아는 매드포갈릭, TGI프라이데이스, 엠스테이크하우스 등 국내 유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비-로보틱스는 연내 서빙로봇을 활용한 새로운 스마트 외식 매장 운영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서빙로봇 운영 및 관리 솔루션과 노하우를 데이터온의 외식 매장 특화 디지털 서비스와 연동하고, MFG코리아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매장에 해당 솔루션이 적용된 서빙로봇을 투입한다.
비-로보틱스는 수년간 축적한 서빙로봇 운영 노하우를 데이터온의 서비스와 결합하면 매장 운영을 효율화하고, 고객 편의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Daily Pick유통] KT&G, BBQ, 세븐일레븐, 이마트, 홈플러스 外
- [Daily Pick유통] BBQ, 삼립, 아워홈, 오리온, 푸드나무 外
- [Daily Pick유통] 다이소, CJ제일제당, 쿠팡, 위메프, 푸드나무 등
- [Daily Pick유통] 위메프, 세븐일레븐, G마켓, 이마트24, CU 등
- [Daily Pick유통] 오리온, BBQ, 굽네, 동서, 스타벅스 外
- [Daily Pick유통] G마켓, CU, 쿠팡, 갤러리아, 현대백화점, 이디야 등
- [Daily Pick유통] MCM, 29CM, 아모레퍼시픽, MLB, 컬리, 어바웃펫 등
- 한화 3남 '김동선', 강원도 평창으로 간 까닭은
- [Daily Pick유통] BBQ, 남양, 할리스, hy, 삼양 등
- [Daily Pick유통] 배민, 11번가, 홈플러스, 위메프, 이마트24, SSG닷컴 등
- [Daily Pick유통] SSG닷컴, CU, GS리테일, 쿠팡, 애경산업 등
- 세븐일레븐,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 '배민'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 친환경 챌린지 동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