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슈퍼투데이특가' 상반기 일 거래액 50% 올라
위메프는 '슈퍼투데이특가' 상반기 거래액이 50% 가까이 성장해 하루 매출 1억 파트너가 6.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슈퍼투데이특가'는 시즌 이슈와 트렌드 등을 고려해 매일 6개 상품을 선정하고 한정 시간 초특가로 선보이는 타임 마케팅이다. 위메프는 플랫폼 전면에 상품을 내세우며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매출 증대를 지원하고 있다.
덕분에 올 상반기까지(1월 1일~6월 30일) 기준 '슈퍼투데이특가'의 일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또, 하루 매출 1억을 돌파한 상품(이하 1억딜)은 6배, 파트너사는 6.3배 급증했다.
위메프에 따르면 대형 브랜드뿐만 아니라 중소 브랜드 매출도 견인됐다. 먼저, '슈퍼투데이특가'와 함께한 LG생활건강과 P&G의 일 평균 매출은 각각 25배, 21배 증가했다. 또, 간편조리식 전문의 강소기업 온도식품은 '슈퍼투데이특가'에 참여해 일 평균 매출이 무려 72배까지 폭증했으며, 지난 1년 매출의 1/3을 행사 하루 만에 달성했다. 또 언더웨어 브랜드 감탄브라 또한 47배 증가하며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세븐일레븐, 전국 택배 이용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늘어나는 택배 수요에 발맞춰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 및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2분기(4~6월) 택배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가량 상승했다. 온라인 쇼핑 및 중고거래 활성화 등과 더불어 고물가 부담 속 일반택배와 비교 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집 근처 가까운 거리에서 이용이 가능한 편의점 택배가 빛을 발한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택배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성원에 감사함을 담아 8월 한달 간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전국 17개 시도별로 택배를 가장 많이 이용한 5명씩 총 85명의 고객을 선정해 1등에게는 시그니엘 디너 2인 식사권, 2등에게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30만원권 등 총 1천 6백만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시도별로 중복당첨자가 발생될 시 해당 당첨자가 가장 많이 이용한 지역을 기준으로 1회 선정되며, 동일 등수 내 중복당첨자가 발생될 시에는 추첨을 통해 1명을 선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초 롯데택배에서 8월 한달 간의 이용실적을 분석 후 선정 대상자에게 별도로 고지 및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최다 이용객 외에 일반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8월 내 전국 세븐일레븐 택배를 이용한 고객 중 100명을 랜덤 추첨하여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별도 증정한다.
이벤트와 별개로 택배 이용에 도움이 되는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로지아이 택배앱인 '택배파인더' 앱을 이용해 세븐일레븐 택배 예약 시 동일지역권, 타지역권 구분 없이 동일 요금 2,89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요금과 비교 시 최대 20% 정도까지 할인된 금액이다.
G마켓, 해외여행 상품 라이브 거래액 57억원 기록
G마켓은 올 1월부터 7월까지 24회의 해외여행 라방을 진행해 총 57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방송 때 마다 평균 2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셈이다. 작년 동기(22년 1월~7월) 거래액과 비교하면 4배 이상(338%) 증가한 수준이다.
특히 여행성수기에 라방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7월 한달 동안 단 4번의 방송으로 20억이 넘는 거래액을 달성했다. 7개월 간 누적 방문자수(UV)는 488만, 조회수(PV)는 600만을 넘겼다.
G마켓은 이러한 고객 수요를 반영해 지난 3월,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놀러가G'를 론칭하는 등 관련 콘텐츠를 강화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라이브방송 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 컵커피 최대 34% 할인 개시
이마트24는 컵커피 매출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하절기를 맞아 8월 한 달간 인기 컵커피 38종을 엄선해 최대 3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컵커피 매출 지수*를 살펴본 결과, 무더위가 시작되는 5월부터 7월까지 100~110대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상 매출을 기록하다가 8월부터 10월까지 110~120대의 지수를 기록하며 컵커피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에 종종 선보였던 '2+1' 등의 덤 증정 행사가 아닌 스테디셀러 컵커피를 이마트24가 출범할 당시 가격으로 할인 판매함으로써, 고객이 한 개만 구매해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90여 종의 RTD커피 상품의 경우 '1+1' 또는 '2+1' 등의 덤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CU, '와이파이도시락'과 협업 상품 출시
편의점 CU는 와이파이도시락과 손잡고 'CU에서 즐기는 해외 식도락 여행' 콘셉트로 미국, 일본, 베트남, 태국 4개국 대표 먹거리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와이파이도시락의 브랜드명에서 착안한 이번 간편식 시리즈는 한국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여행지 중 4개 나라의 대표 먹거리를 구현했다.
CU는 이번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8월 한달 간 푸짐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했다. 와이파이도시락 시리즈 구매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과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eSIM 등을 구매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선물한다.
상품 라벨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CU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 내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또 인스타그램에서 'CU와이파이도시락'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이번 콜라보 시리즈의 리뷰를 남기거나 다른 상품들과의 꿀조합 레시피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CU모바일쿠폰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 [Daily Pick유통] 오리온, BBQ, 굽네, 동서, 스타벅스 外
- [Daily Pick유통] MCM, 코웨이, 배스킨라빈스, 이마트24, 세븐일레븐 外
- [Daily Pick유통] 오리온, 남양, 배스킨라빈스, 청정원, 삼양
- [Daily Pick유통] 농심, 던킨, CU, 배스킨라빈스 등
- [Daily Pick유통] 이마트24, 배스킨라빈스, 쿠팡, KGC인삼공사, 위메프 外
- [Daily Pick식음료] 파스쿠찌, 스타벅스, 이디야, 남양, 할리스 등
- [Daily Pick유통] 다이소, CJ제일제당, 쿠팡, 위메프, 푸드나무 등
- CU, 국내외 과일 라인업 확대
- [Daily Pick유통] BBQ, 삼립, 아워홈, 오리온, 푸드나무 外
- [Daily Pick유통] KT&G, BBQ, 세븐일레븐, 이마트, 홈플러스 外
- LG생건 '칫솔 프로젝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Daily Pick유통] CU, SSG, 세븐일레븐, GS25, 갤러리아, 배민 등
- [Daily Pick유통] G마켓, CU, 쿠팡, 갤러리아, 현대백화점, 이디야 등
- LG생건 프레시안, 日 굿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