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마리에뜨를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주방용품 전달


아성다이소 관계자(왼쪽), 사회적 협동조합 101동 마리에뜨 양차민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관계자(왼쪽), 사회적 협동조합 101동 마리에뜨 양차민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아성다이소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사회적 협동조합 101동 마리에뜨(이하 마리에뜨)'에 주방용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 물품은 주방용품 총 8만 5천여 개(약 2억 6천만 원)로 '마리에뜨'를 통해 경기도 광주시청, 안양시 비산종합사회복지관,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등 총 8개 기관에 전달돼 가정폭력 피해 여성, 미혼모 등 도움이 필요한 여성들에게 쓰일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에서 준비한 기부 물품을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성다이소는 '마리에뜨'를 통해 작년 7월에는 아제르바이잔의 보육시설에 아동 물품을 전달했으며, 올해 5월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천지역의 아동 보호시설에 어린이날 행사를 지원한 바 있다.


CJ제일제당 'CJ블로썸파크',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서 '지정 시험소' 자격 획득


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오른쪽)와 서정욱 티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오른쪽)와 서정욱 티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자사의 연구 허브인 CJ블로썸파크가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ÜV SÜD)로부터 '생분해도(Biodegradability) 지정 시험소(A.C.T Lab)' 자격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티유브이 슈드는 전기∙전자, 자동차,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시험∙검사 및 인증을 제공하는 독일의 시험인증기관이다. 국제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제표준기구(ISO)의 시험소 운영 평가 기준에 따라 분석 능력을 엄격하게 평가해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자격 획득으로 CJ블로썸파크에서 생분해도를 시험해 데이터를 얻으면 티유브이 슈드의 'Industrial Compost(산업 퇴비화)' 인증 심사에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외부 공인기관에서 데이터를 확보하던 것에 비해 소요 기간과 비용이 약 절반으로 줄어든다. 때문에 CJ제일제당의 PHA와 같은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티유브이 인증용 데이터 확보가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화장품 용기나 식품 포장재 등 티유브이 생분해 인증에 대한 수요가 큰 제품을 대상으로 생분해도 시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Home Compost(가정 퇴비화)'까지 시험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쿠팡, 8월 로켓직구 무한 감사제 진행


사진=쿠팡
사진=쿠팡

쿠팡은 '8월 로켓직구 무한 감사제'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뷰티·가전디지털·건강식품·패션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70% 할인한다. 

매년 11월 블랙프라이데이를 비롯한 대규모 로켓직구 할인전을 진행해온 쿠팡이 여름에 직구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이솝·나우푸드·QCY·제니쿠키·오쏘몰 등 주요 유명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앞으로 매년 8월에 로켓직구 대규모 세일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 및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로켓직구' 아이콘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3주 동안 △1주:카테고리별 인기제품 △2주:가성비 및 클리어런스 세일 제품 △3주:캠핑·취미용품, 홈카페·스낵, 피트니스 제품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로켓직구 건강식품 코너에서는 추가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오는 6일까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위메프X중기유통센터, 소상공인 판로개척 원스톱 지원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7일부터 18일까지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온라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게 판로 진출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대상자로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카테고리 전문 MD 매칭 △온라인 시장 진출 및 매출 증대 교육 △전용 할인 쿠폰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중소기업유통센터 판판대로 '판판소싱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위메프 입점 안내와 전담 MD 컨설팅이 이루어진다.

모집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8일 '판로TV'에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판로TV'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온라인 방송 프로그램인 판로TV를 활용해 원거리에 있는 소상공인도 생생하게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푸드나무, 익명제보시스템 '헬프라인' 도입


사진=푸드나무
사진=푸드나무

푸드나무는 익명제보시스템인 '헬프라인'을 8월 1일부터 도입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부패 및 부조리 행위 근절을 통해 윤리경영을 실현한다는 취지다.

'헬프라인'은 경영 리스크를 감소하고 조직의 청렴성을 유지하기 위해 설치하는 윤리경영 시스템의 일종으로,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푸드나무 임직원과 외부고객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제보대상은 조직의 윤리적 가치와 청렴성에 반하는 행위나 직원의 고충, 청렴문화조성을 위한 건의 및 의견, 아이디어 등이다. △부패행위 △부당지시 △인권침해 △갑질 △성희롱 △개인고충 △ 건의사항 등 제보 가능하다.

제보된 내용은 헬프라인 시스템을 통해 익명처리 되어, 푸드나무 감사팀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되며, 감사팀의 조사 후 처리결과가 헬프라인 시스템을 통해 제보자에게 전달된다.

시스템은 제보내용 암호화, 해외서버 관리, IP추적차단시스템 등을 통해 제보자의 신분노출 불안감을 해소하였기 때문에 건전한 제보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