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우크라이나 복구 위해 3천만원 후원


협약식에 참석한 제너시스BBQ 그룹 윤경주 부회장(오른쪽)과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협약식에 참석한 제너시스BBQ 그룹 윤경주 부회장(오른쪽)과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전쟁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아이들을 위한 지원에 동참하며 사단법인 선한청지기가 진행하는 특별모금에 3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오전에 선한청지기와 진행한 후원금 전달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 윤경주 부회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과 한기붕 극동방송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재 우크라이나의 아이들은 지속되는 전쟁으로 인해 굶주림과 불안한 주거시설, 정신적 고통 등에 어려움에 처해있다. BBQ는 이런 상황을 고려해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아동의 인도적 지원을 위해 그룹차원에서 후원금을 마련했다.

이에 BBQ는 선한청지기와 손잡고 우크라이나 키이우를 비롯해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아이들을 위한 긴급 식량과 주거시설 보수 및 아동 심리치료를 위한 재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BQ 관계자는 "직접 아이들을 보고 위로해 줄 수는 없지만 이렇게 위로의 마음을 담아 모금을 전달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하루 빨리 아이들이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고, 마음 편히 쉬거나 잠잘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PC삼립, 양양 해변에 '그릭슈바인' 팝업 매장 운영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의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오는 9월 23일까지 양양 서피비치 선셋바에서 그릭슈바인 단독 메뉴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본격적인 서핑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그릭슈바인 팝업 매장은 양양 서피비치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양 서피비치는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이다.

SPC삼립은 양양 서피비치에서만 만날 수 있는 그릭슈바인 단독 플래터 메뉴를 선보인다. 플래터는 육즙가득 부어스트 4종, 로테 부어스트, 로스트치킨 등으로 구성됐으며 해당 제품들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및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해변가에서 즐기기 제격인 그릭슈바인 플래터와 함께 즐거운 여름철 보내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그릭슈바인 브랜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일식∙중식∙여름면 간편식 팝업스토어로 B2C 공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열린 팝업스토어. 사진=아워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열린 팝업스토어. 사진=아워홈

아워홈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10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열고 아워홈 간편식 인기 제품 9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레스토랑 메뉴의 맛과 품질을 간편식으로 구현한 레스토랑간편식(RMR) 제품인 '온더고 사보텐 2종' 및 '싱카이 중식 3종'과 함께 여름국수 및 냉면 기획전도 진행한다. 제품들은 하루 500여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온더고 사보텐과 싱카이 RMR 제품은 일식 전문점인 사보텐과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인기 메뉴 등을 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여름국수 및 냉면 기획전에서는 아워홈의 여름시즌 가정간편식(HMR) 제품인 '함흥비빔냉면', '동치미물냉면'과 '열무국수 2종'을 판매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고객 소통을 확대하고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 신세계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퀄리티를 다 잡은 고품질 간편식을 내세워 B2C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태국기업 '더치밀'과 제휴 맺고 베트남 진출


오리온 베트남 법인 ''Proyo!', 'Choco IQ'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 베트남 법인 ''Proyo!', 'Choco IQ'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제휴하여 베트남 유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통해 더치밀 제품의 베트남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1984년 설립된 더치밀은 우유, 요거트, 두유 등 영양을 강화한 제품군으로 태국 유음료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 국가도 전 세계 약 20개국에 이른다. 

오리온은 더치밀이 유음료 분야의 선두기업일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가치를 증대시킨다는 경영이념이 자사와 일치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8월 중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천연과일 발효 요거트 음료 'Proyo!'와 초콜릿맛 몰트 우유 'Choco IQ' 등 상온 유통 브랜드 2개를 우선 선보이며, 향후 후속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유음료 시장 진출은 베트남 법인이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크다"며 "차별화된 영업력을 기반으로 유음료 시장에 조기 안착하면서 현지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랭킹닭컴, 휴가철 '88한 썸머 트립' 기획전 진행


사진=푸드나무
사진=푸드나무

푸드나무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31일까지 '88한 썸머 트립'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 기간동안 랭킹닭컴은 아이디당 1회씩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가능한 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기획전 기간 중에는 랭킹닭컴의 인기 상품인 △랭커 스팀 닭가슴살 △랭커 닭가슴살 오븐구이 △맛있닭 소스 통 닭가슴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잇메이트 닭가슴살 소시지 등을 최대 8+8 특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8월 썸머 트립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오렌지 멤버스 500명을 추첨해 △닭대리 인형&전용 파우치 △4242 무선 마우스패드로 구성된 닭대리 굿즈 패키지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자체 브랜드(PB)인 '랭커' 출시 100일을 기념해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커 제품 구매 후 후기 작성 시 '랭커백일잔치' 키워드를 활용해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총 100팩의 랭커 제품을 증정한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랭킹닭컴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여행을 떠나면서도 건강하기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280만 패밀리를 위한 푸짐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랭킹닭컴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마켓, '아기상어 데이' 캠페인 개시


사진=G마켓
사진=G마켓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은 오는 10일까지 '아기상어 데이' 기념 프로모션을 열고, 유아동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4% 특가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기상어 데이'는 신세계그룹의 G마켓, 이마트, 이마트24, 신세계건설, SSG 랜더스와 더핑크퐁컴퍼니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SSG 랜더스필드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한정판 유니폼과 굿즈를 판매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은 이를 기념해 유아·출산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베이비&키즈페어' 연계 프로모션을 열고,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특히 중복쿠폰을 추가 제공하는 60여 개 브랜드 제품의 경우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쿠폰은 '베이비&키즈페어' 전용 할인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혜택폭이 더욱 커진다.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기상어 데이' 쿠폰 적용 상품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총 31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아기상어 캐릭터 컨셉룸 1박(1명) △SSG 랜더스 선수 사인볼(10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20명) 등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저널리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